럭키줌마와 행운 바이러스 퍼뜨리기^^



청정원 1등 양념장 3총사-소갈비양념, 돼지갈비양념 & 매운갈비 양념 양푼


받은 지가 좀 되었는데(8/11) 이제야 올리네요.^^;;


청정원 자연주부단 도전 미션으로 있었던 ”1등 양념장 소문내기‘이벤트1에 당첨되어 3종 양념장을 받았어요. “소갈비 양념, 돼지갈비 양념, 매운갈비 양념!”

먹는 제품을 받게 되면 원재료와 어디에 사용할 수 있는지부터 찾아보게 되네요^^


소갈비 양념”에 주요 원재료는 양조간장26%, 배퓨레7.0%{배(나주산:국산), 비타민C}, 사과퓨레7.0%{사과(국산), 비타민C}, 양파(국산), 마늘(중국산), 키위퓨레 1.0%(뉴질랜드산), 파인애플퓨레1.0%(필리핀산), 와인0.1%(스페인산)이에요.


나주배는 명품으로 알려진 나주배를 그대로 갈아 넣어 고기를 연하고 부드럽게 해주고요. 스페인산 와인은 고기의 누린내를 없애 깔끔한 맛을 살려주며, 양조간장은 자연숙성 양조간장을 사용하여 맛과 향이 더욱 좋다고 합니다.

최소 1시간 이상을 재워주시고, 냉장고에서 8시간 이상 재워 드시면 맛이 더욱 더 좋아진다고 하네요.

“돼지갈비 양념”에 주요 원재료는 양조간장23%, 배퓨레7.0%{배(나주산:국산), 비타민C}, 사과퓨레7.0%{사과(국산), 비타민C}, 양파(국산), 마늘(중국산), 키위퓨레 1.0%(뉴질랜드산), 파인애플퓨레1.0%(필리핀산), 와인0.1%(스페인산)이에요.


돼지갈비 양념은 소갈비 양념과 비슷하지만 와인대신 청주를 썼다는 특징이 있어요. 청주 또한 고기의 누린내를 없애 깔끔한 맛을 살려준다고 합니다.

제가 가장 기대되는 건 “매운갈비 양념 양푼”.

주요 원재료는 고추장15%{물엿, 쌀(수입산), 고추양념(중국산)}, 마늘(중국산), 고춧가루(중국산), 청양고춧가루0.5%(국산), 매실농축액0.5%(국산)이에요.

쌀은 수입산, 고추양념이나 마늘 &고춧가루가 중국산인 게 좀 걸리네요. ㅠㅠ


순창고추장과 국산청양고추, 매실을 사용하여 깔끔하면서도 한국적인 맛이 입맛을 당기고, 닭갈비&닭볶음탕&떡볶이&해물볶음, 각종꼬치볶음 등에도 다양하게 사용가능하다고 하네요. 물론 갈비양념으로 가장 좋다고 하고요.

이젠 이 양념들도 맛있는 요리를 해 먹는 일만 남았네요^^

각종 양념장 병에 써 있는 요리제안들도 하나씩 해 먹어 볼까 해요^^

맛은 해 보고 올릴께요~~


 

Posted by 럭키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