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줌마와 행운 바이러스 퍼뜨리기^^


 

청정원 사과 올리고당의 정체는?^^


청정원에서 설탕대신 사과로 단 맛을 내던 전통 요리법에 착안에 사과과즙이 함유된 사과올리고당을 출시했다는 기사를 지난 10월 20일에 보고 어떤 느낌의 어떤 맛일까 궁금했었는데, 사과올리고당을 받게 되어 기분 좋네요.

신상품을 써보는 거 좋은 경험인 듯 해요.

일단 제품을 만든 업체의 입장을 들어봐야 겠죠^^

청정원 사과 올리고당은요.

원당(설탕)으로 만들지 않았으며,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올리고당에 천연사과의 향긋함과 달콤함을 더했으며, 각종 다양한 요리에 폭 넓게 활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각종 음료나 간식에 시럽처럼 활용해도 좋다고 합니다.

여기서 잠깐! 원당(설탕)으로 만들지 않았다면 무엇으로 만들었을까요? 곡물(쌀 또는 옥수수)를 주원료로 만들었다고 하네요.

청정원 올리고당이 설탕보다 좋은 점은 열과 산에 강한 이소말토올리고당으로 조리시 열이나 위산에 의해 파괴되는 양이 적어 대부분 안전하게 대장까지 도달해서 장내환경 개선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제가 이쪽 전문가가 아니므로 증빙하거나 반박할 수는 없어요.

제가 할 수 있는 건 용기 사용에 있어서 장단점 그리고 어떤 맛을 내고 어떤 느낌이며 어떤 요리에 좋다는 정도인 거 같아요.


용기에 나와 있는 사과 올리고당의 원료명 및 성분을 좀더 기재해 볼께요~

# 원료명 및 함량: 사과농축액 3%(사과 100%, 72Brix 기준/국산), 올리고당 72.75%, 올리고스위트

# 성분함량: 이소말토 올리고당 40%이상(수분제외)

 

사과농축액이 국산사과로 만들어졌다는 사실이 좋네요^^
뚜껑을 열어 캡 벗겨내고 따라보니, 색깔은 연한 노란색이고요.
 
 

사과의 속 색깔을 잘 나타냈어요.

농도는 좀 묽은 편이에요. 좀더 진했으면 합니다. 

맛은 달콤하고 사과 맛이 느껴져요.

블랙커피에 사과올리고당을 넣었는데 달콤한 맛은 더해졌지만 사과와 커피의 조화는 좀 안 맞는 듯 해요. 사과의 향과 맛이 커피의 향과 맛을 좀 죽이네요. ^^;;

 
 
떡볶이에 사과 올리고당을 넣어보니 더 반짝반짝에 약간 사과 맛이 나네요.

그리고 샐러드에 넣어먹으면 참 좋을 듯 해요.


남편이 한마디!

“포도주에 사과올리고당을 섞은 뒤에 참크래커와 같이 먹어도 맛있어!“라고.

 


Posted by 럭키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