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줌마와 행운 바이러스 퍼뜨리기^^


 

[정원이의 FoodBox]"우리팜 아이사랑과 함께 집에서 간단히 해 먹는 월남쌈!

# 주 재료: 우리팜 아이사랑, 적채, 오이, 파프리카(빨강, 노랑), 새송이 버섯, 월남쌈 페이퍼, 멸치 티백으로 맛을 낸 국물

# 소스: 칠리소스, 집에서 만든 소스(청양고추, 간장 약간, 오미자 약간, )

 

오늘 저녁은 특별히 요리를 해 먹고 싶었어요.

외식하러 나가기도 귀찮고 시켜먹기도 싫고

집에 뭐가 있을까 냉장고랑 여기 저기를 뒤져보니, 전에 사다 놓은 월남쌈 페이퍼와 청정원 푸드박스에서 받은 우리팜 아이사랑과 여러 야채들과 칠리소스 등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생각해 낸 게 월남쌈이었답니다.

우선 집에 있는 적채와 오이, 파프리카(빨강, 노랑), 샐러리를 썰어서 씻어서 물기를 제거해 두었고요.

새송이 버섯을 잘게 찢어 살짝 볶아두었어요.

그리고 우리팜 아이사랑을 잘게 잘라 후라이팬에 볶아두었답니다.

집에 있는 칠리소스와 약간 칼칼한 소스(청양고추, 간장 약간, 오미자 약간을 물에 넣음)를 만들었습니다. 땅콩소스가 있으면 좋은 데 없어서 패스했고요.

월남쌈 페이퍼를 적셔 먹을 따뜻한 물을 준비하는데요. 약간 간이 되면 좋을 것 같아, 맛선생 멸치국물티백으로 국물을 냈답니다(너무 짜면 좋지 않아요. 살짝만 간을 해 주세요~).

준비 완료! 

먹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해 드시면 좋아요.

1.     월남쌈 페이퍼를 따뜻한 국물(너무 뜨겁게 하시면 손을 델 수도 있어요.)에 돌려가면서 적셔줍니다. 돌려가면서 국물에 담가야만 들러붙지 않고 골고루 적셔집니다.

2.     앞 접시에 적신 월남쌈 페이퍼를 깔고, 볶아놓은 햄, 버섯 그리고 썰어놓은 야채들을 넣고, 돌돌 맙니다.

3.     원하는 소스에 찍어 드시면 됩니다. 

야채도 많이 먹게 되고 맛있어요. 재료는 본인 입맛에 맞는 걸로 하시면 되요. 햄 대신 고기 종류나 새우, 오징어 등도 좋고요. 야채도 집에 있는 걸로 하시면 되요.

국물은 너무 식어 버리면, 뜨거운 물(또는 국물)을 섞어주면 됩니다. 맛있게 포식했어요^^


#저는 위 "우리팜 아이사랑'을 추천하면서 청정원으로부터 제품을 무료로 받았습니다#

Posted by 럭키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