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줌마와 행운 바이러스 퍼뜨리기^^


 

신한은행 OTP(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 갱신 관련하여.

 

신한은행 OTP를 정확히 사용한 기간은 모르겠으나, 2년은 넘게 사용한 거 같고요.

언제부턴가 자꾸 에러가 나더라고요. 그때 알았어야 했는데^^;; 약이 다 되었다는 것을..

그제 이체할 일이 있어서 OTP 기기를 누르니 번호가 안 나오네요. 당황했어요!

약을 넣을 수도 없는 기기라서 어떻게 해야 하나 하다가 인터넷 검색을 했더니 OTP 발급은행을 방문하라고 해서 금일 방문했어요.

 

발급비를 다시 받는 건 아닐까 했는데 다행이 안 받네요~

새로 받으러 갈 때는 신분증과 사용했던 OTP기기 꼭 가지고 가셔야 해요!

 

그리고 타은행에도 이 OTP를 같이 쓸 경우에는 OTP 발급 갱신할 때 말씀해 주셔야 합니다.

타은행 OTP 변경은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분의 경우, 타 은행 인터넷 상에서 수정을 해 주시면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다행인 건 타은행에는 방문 안 해도 된다는 사실이에요. (혹시 착각하실까 봐, 알려드리는데요. 타은행에서 OTP 사용할 경우, 처음 사용시에는 해당은행 방문해서 등록해야 해요. 제가 위에 이야기한 건 갱신(교체)할 때 이야기입니다.)

 

혹시 도움이 될까 해서, 그리고 저도 다음에 갱신할 때 잊어버리지 않기 위해서 기재했습니다.

 

모두 행복한 나날 되세요~

 

Posted by 사용자 럭키줌마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럭키줌마 2016.11.28 21:16

    두번째 오늘 OTP 갱신을 하러 갔는데 오늘은 발급비 5,000원을 받네요ㅠㅠ 그리고 타은행 OTP변경은 갱신할 때 말하면 일괄적으로 해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