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줌마와 행운 바이러스 퍼뜨리기^^


 

계좌통합관리서비스를 사용해 보니

 

 

제가 소유하고 있는 계좌를 다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계좌통합관리서비스를 사용해 봤어요.

 

계좌조회서비스는 매일 9:00~22:00까지 가능하지만 계좌해지 잔고이전서비스는 영업일에 9:00~17:00까지만 가능하네요.

현재는 PC에서만 가능하고요. 모바일은 2017년 4월부터 가능하게 될 거 같다고 하네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에 체크를 하고 아래 단계로 넘어가는데요. 주민번호 입력 및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에 휴대전화로 인증을 받아야 다음 단계로 넘어 갈 수 있어요.

 

계좌통합조회 후에는 비활동성 계좌에 한해 잔고이전 및 해지를 할 수 있답니다.

 

1년 이내에 사용했던 계좌는 활동성 계좌로 되어 있어서 잔고이전이 안되고요. 마지막 입출금 거래일로부터 1년 이상 거래가 없는 잔액 30만원 이하의 비활동성 계좌들의 잔액만 본인의 수시입출금식 계좌로  잔고이전 한 후 해지 할 수 있어요. 물론 기부도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말고는 비밀번호는 따로 필요하지 않아요. 현재는 수수료 없이 은행이나 금액에 상관없이 잔고이전이 가능한데요 2017.12.31까지라고 하네요.

 

다만, 우체국 통장은 조회가 안되고요(전 지역농협은 없어서 잘 모르겠는데요. 지역농협 조회도 안된다고 하더라고요)또한 비활동성 계좌 중 잔고가 있는데 이전불가라고 나오는 계좌가 있어서 해당 은행에 전화(전화번호가 안내되요)해 봤더니 인터넷뱅킹이 없었던(하지 않았던) 오래전 통장은 실명인증이 안되기 때문에 조회만 되고 잔고 이전은 신분증 가지고 해당 은행에 가야만 실명인증을 하고 해지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단점은 로그인도 없긴 했지만 로그아웃 같은 게 없네요. 인증을 하고 들어갔는데 뭔가 종료 버튼도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물론 조회된 계좌정보는 시스템에 저장되지 않는 1회성(휘발성) 정보로 유출 등의 우려없다고는 하지만....;

 

 

Posted by 럭키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