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맛집] 종가집 돌솥설렁탕-환절기에 입맛 땡기고 건강 챙기는
“특설렁탕” 한그릇 드세요~
방문일: 2011년 9월 17일 토요일
환절기엔 특히 진한 설렁탕 한그릇 먹어줘야 힘이 나는 거 아시죠?^^
오늘은 종가집 돌솔설렁탕에 들려서 설렁탕이 아닌 특설렁탕을 먹었답니다.
특설렁탕은 진국 설렁탕에 한우 머릿고기를 듬뿍 추가한 고급설렁탕으로 대추, 파, 수삼, 수육, 도가니가 듬뿍 들어 있어서 더 고소하고 국물이 진하답니다. 가격은 9,000원!
너무 자주 가는 거 아닌지?^^;; 집에서 가까우면 아마 더 자주 갔을 거에요.
종가집 돌솥설렁탕은 무쇠 가마솥 24시간 정성껏 우려내며, 조미료나 감미료를 일체 첨가하지 않은 순수한 웰빙 건강식이라서 자꾸 가게 되는 거 같아요. 안에서나 밖에서나 탕가마실을 문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더 안심되고 좋고, 먹어보면 조미료가 확실히 안 들어간 걸 느끼게 되거든요.
또한 좋아하는 건 음식점에서 국내산 배추와 무를 이용해 담근 김치와 무, 짭짜르면서 맛있는 깻잎, 오징어젓갈이 있기 때문이죠.
특설렁탕과 갓지은 돌솥밥이 나왔어요.
돌솥밥에서 밥을 덜어내어 뜨거운 물을 붓고 숭늉을 만들어 놓았어요.
특설렁탕에 파를 듬뿍 넣고 살짝 볶은 종가집 설렁탕의 자랑인 소금을 넣고 후추를 살짝 뿌리니 더 맛있게 되었답니다.
종가집 소금은 최상의 국내산 굵은 천일염 소금을 1시간 이상 볶아 불순물 가스를 없앤 후 고객 상에 올리기 때문에 맛이 있고 깔끔해서 제가 좋아하는 소금이랍니다. 소금을 따로 팔았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한답니다.
고기와 도가니를 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쫀득하면서도 고소하면서도 맛있어요.
국물 맛은 진하고 담백하면서 깔끔하죠^^
덜어놓은 돌솥밥을 말아서 먹고 국수 건져내서 먹고! 어느새 그 많던 특설렁탕 한그릇을 다 먹었어요~~^^ 국물을 충분이 주셔서 아쉬움인 남지 않는답니다.
마지막엔 돌솥누룽지에 오징어젓갈 또는 깻잎을 얹어 먹으면 그 맛도 깔끔.. 숭늉으로 깔끔하게 입안을 헹구어 주고 나올 때는 커피 한잔!
이곳에 오실 때는 차를 가지고 오시면 꼭 12호 주차장이나 13호 주차장에 세워 두시고 주차권 받아오세요. 식당에 제시하면 무료 주차하실 수 있어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면 송내 북부역 방향 2번 출구로 나오셔서 투나 뒤편 호미불닭발 골목 중간으로 오시면 되요.
매장까지 나오시기 힘드시면 주문해서 드세요.
설렁탕 육수는 선물세트로 판매되고 있고 5만원 이상 이면 전국 무료 택배배송 된답니다. 설렁탕에 들어갈 고기는 따로 주문 가능!
전에 시켜먹은 적이 있는데 국물이 진국이라서 자체 만으로도 끓여먹어도 좋고 떡국같은 거 해먹어도 좋고 우거지탕 해먹어도 좋고! 편하면서 믿을 수 있어서 건강식으로 좋더라고요! 이 사골육수에 중독되면 이것만 찾게 되요~
주문방법은 아래 카페에서 택배주문요청란 혹은 매장으로 전화(032-329-3399)로 하시면 된답니다.
# 네이버카페 - 종가집설렁탕을 사랑하는 모임 http://cafe.naver.com/jonggazipfo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