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줌마와 행운 바이러스 퍼뜨리기^^


 

[인천 맛집] 차이나타운 내에 위치한 짜장면 안 파는 중국집 원보!


방문일: 2011년 11월 12일 토요일


동인천 차이나타운에 위치한 원보는 중국집인데 특이하게도 짜장면이나 짬뽕을 팔지 않는답니다. 만두가 유명한 집이라고 하네요. 남편이 이곳이 맛있다고 해서 먹으러 갔답니다. 꽤 오래된 집이라고 하네요. 만두를 무지 좋아하는 저로서는 반가운 일이죠. 만두가 맛있다고 해도 만족한 곳이 별로 없었거든요^^

메뉴를 보니 다양하네요.

역시 짜장면이나 짬뽕 등 흔히 중국집에서 보는 음식들은 없답니다.

무엇 먹을까 고민하다 군만두, 찜만두 그리고 삼선해물탕을 시켰답니다.

물을 갖다 주시는데 옆 테이블을 보니 자스민차를 주시길래, ‘자스민차는 파는 건가요?’했더니 아니라면서 갖다 주시네요.

남편이 그러는데 예전에는 갖다 주셨는데 이제는 찾는 사람만 갖다 주는 거 같다고 하네요.

중국집의 대표적인 밑반찬(?) 단무지/양파와 소스(약간 매콤한 맛이 나네요)를 갖다 주셨어요.

시킨 음식을 기다리며 주위를 둘러보는데 “삼선소룡포”라는 메뉴가 있어서 이거 시켜먹을걸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이름이 특이하니 더 끌리더라고요. 다음엔 꼭 시켜 먹어보아야 겠어요. 옆 손님이 시킨 걸 보니 복주머니모양으로 생긴 거 같은데 속은 어떨지 궁금해요.

드디어 삼선해물탕이 나왔어요. 옆 손님이 시키신 계란해물탕을 보니 별 차이가 없어 보이는데 잘 모르겠네요^^;;

맛있네요. 제 입맛엔 약간 짠 게 흠이지만 자꾸 먹게 되네요. 새우와 조개도 잘 어우러져 있고요.

그리고 군만두! 잘 익었어요. 한쪽은 바삭하게, 한쪽은 부드럽게...

속이 알차요. 고춧가루를 살짝 넣은 간장에 찍어 먹어보기도 하고 소스에 찍어 먹어보기도 했답니다. 육즙도 참 좋네요.

찜만두! 찐만두가 아니라 찜만두랍니다. 역시 속이 알차고 맛있어요.

위치: 인천광역시 중구 북성동 2가

전화번호: 032-773-7888

만족스럽게 먹고 나와서 자유공원에 올라가서 바다보고 왔답니다.

Posted by 럭키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