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줌마와 행운 바이러스 퍼뜨리기^^


 

보쌈의 여왕 1기 발대식 관련 (주)원앤원 천안본사 다녀왔어요~


원할머니보쌈으로 유명한 (주)원앤원...

얼마전 보쌈의 여왕이라는 타이틀로 모니터요원을 모집해서 운 좋게도(?)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8월 28일과 29일 양 이틀에 걸쳐 천안 본사에서 발대식이 있었답니다.

직장인을 배려한 주말 발대식!! 감사합니다.


전국 각지에서 올라오기에 집결장소는 천안터미널과 서울 양재역이었습니다.

서울 양재역에서 10시에 집결 모임을 갖고 원할머니보쌈에서 준비한 버스를 타고 출발했답니다.

혹시 아침을 거르지 않았을까 하는 걱정으로 준비된 몽쉘통통 하나와 음료수 하나씩을 건네주셨습니다. 여기서부터 배려가 엿보인다고 생각했는데..

발대식을 끝나고 집에 돌아올 때까지 그 배려는 계속 되었습니다.

1시간 30분 가량의 이동시간동안 버스에서는 활발한 질문과 답변이 이어졌습니다.

보쌈의 여왕분들의 날카로운 지적을 들으면서 ‘정말 열심히들 살고 계시고 뛰어난 감각들을 지니셨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디에 들어가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뛰어난 감각과 말솜씨를 지니셨더라구요.

때로는 원할머니보쌈 담당자님이 삐질삐질 땀을 내기도 했습니다.

자녀들을 데려오지 못해 아쉬워하시는 분들도 있었지만 한편으론 가족에서의 해방... 주부들만의 여행이라는 해방감을 맛보는 쪽이 더 많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천안 본사 앞에서 집결하여, 천안터미날에서 오신 분들과 상봉을 한 후, 실내화를 갈아 신고 본사에 들어갔습니다.
다과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동안의 원앤원주식회사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원할머니보쌈의 최초 대표자님의 성씨가 원씨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 않을까 생각되는데...

김보배 할머니라고 하시네요. 그런데 왜 원할머니보쌈이라고 했을까요? “원”이라는 단어는 “원조”, “하나”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답니다.


원앤원주식회사를 이끌어가는 경영철학은 ‘고객만족’,‘미래창조’, ‘행복나눔’ 이 세가지 핵심 가치와 믿음을 기본으로 한다고 하네요.


또한 원할머니보쌈은 외식업계 최초로 ‘대한민국 로하스 인증’을 획득하였다고 합니다.

MSG무첨가-HACCP(위해요소중점관리우수식품)지정-LOHAS인증까지 받음으로써 외식업 최초 3단계 건강 먹거리 시스템을 완성하였다고 하네요~


그럼 이제 공장을 방문해 볼까요?

사진을 찍으면 안 된다고 하네요. 이해해야 겠죠^^

그리고 머리카락이 들어가면 안 된다고 헤어캡을 쓰라고 나누어 주시네요~~

헤어캡 속에 머리카락을 잘 넣고 담당자를 따라 족발공장, 김치공장, 떡쌈공장등을 둘러보았습니다.

유리문 너머로만 볼 수 있었어요. 그 안에 들어가려면 위생장비복으로 다 갈아입고 또한 전체 소독도 해야 해서 아쉽지만....

설명을 듣는 내내, ‘참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구나’ 생각이 들었답니다..

‘여기서 나오는 음식은 믿을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본사에서 보쌈, 족발, 떡쌈, 무김치, 김치안에 들어가는 속재료등이 각 지점으로 공급된다고 하네요.

매일 매일 만들어져서 배송된다고 합니다.


돼지고기는 모두 국내산이라고 하네요. 그러다 보니 일반 보쌈이나 족발집보다 단가가 비싸다고 합니다. 여태까지 한번도 돼지고기-국내산이라는 걸 어겨본 적이 없다고 하네요~~


**여기서 잠깐!!) 직접 매장을 방문해서 먹어도 좋지만!! 1599-5300으로 주문하시면 가까운 매장에서 배달이 온다고 하네요~~ 전화번호 외우기 쉽죠. 1599-5300 (보쌈빵빵).**


공장 방문 후, 천안두정점 원할머니보쌈집에서 가서 맛있는 점심식사를 했습니다.

다양한 보쌈과 족발 그리고 새싹쟁반무침면으로 배부르게 먹고 왔습니다.


또한 교통비도 받고!! 선물도 받고!!

돌아오는 길도 양재역까지 버스로 잘 이동시켜주시고, 내릴 때는 담당자분이 한분 한분씩 손을 꼬옥 잡아주면서 인사를 하셨습니다.

Posted by 럭키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