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줌마와 행운 바이러스 퍼뜨리기^^


아래 글은 2007년 7월 2일 분석한 글이므로 홈페이지 개편 전에 쓴 글입니다.
현재 홈페이지 첫 화면은 아래와 같이 바뀌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7.7.2 분석>

 

제가 이번에 분석할 사이트는 경기여성e-러닝센터(http://www.ggw.or.kr)”입니다

 

제가 이곳을 어떻게 알았을까요?

2007 1기 모니터요원 모집 공고를 보고 알은 거 같기도 하고, 무료 일간지에서 본 거 같기도 하고~ 기억이 나네요!! “경기미 쌀 6종세트이벤트 행사 참여로 알게 되었네요~~

 

전 보물 사이트를 건졌고 여기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

 

1. 경기여성 e-러닝센터는 무엇을 하는 곳일까요?

여성의 취업, 창업 등 경제활동 참여를 돕기 위해 경기도가 직접 운영하는 사이버 교육사업으로 국내 최고의 여성 특화된 전문 온라인 교육포털 사이트입니다.

여성들이 지역이나 시간에 제약 없이 가정과 직장에서 “IT전문교육, 경영교육, 여성특화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제공합니다. (경기여성 e-러닝센터 가이드 참조)

 

2. 이 사이트가 왜 개설되었는지 알아볼까요?

  1번과 같은 이유로 개설되었으며, 경기도내에 사는 여성 뿐만 아니라 다른 곳 여성들도 가입 가능하며 무료로 온라인 수강 들을 수 있습니다. 단지 오프라인 교육은 힘들겠지요.

 

3. 이 사이트의 구조는 어떻게 될까요?

매년 짝수달 1일부터 교육이 시작되며, 홀수 달 20일부터 말일까지 수강신청기간입니다.  , 홀수달에는 교육이 없습니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IT전문교육, 경영교육, 여성특화교육 3개분야 총 00개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홀수달에는 삼성 SDS 멀티캠퍼스에서 운영하는 12개의 과정과 이화여대 멀티미디어 교육원에서 운영하는 15개의 과정으로 이루어진 외부제휴교육이 시행되고 있으나, 학습진도과정이나 과제제출, 형성평가등을 관리하고 있지 않습니다.

한달에 2과목까지 수강이 가능하나, 삼진아웃제도(미수료과목이 3개이상일 때 2개월간 수강신청 정지)가 있으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삼진아웃제도는 외부제휴교육과정과는 상관없습니다.

 

4. 이 사이트를 왜 이용할까요?

 1) 수강료가 무료입니다.

 2) 캐릭터를 이용한 수업과정이 재미있습니다.

 3) 반복학습이 가능하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습니다.

 4) 수강한 과목의 60점 이상 취득시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수료증은 사이트에서 출력 받을 수 있습니다.

 5) 일주일에 한번씩 메일과 문자로 학습과정을 하도록 독려하고 있으므로 잊지 않고 학습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5. 제가 얻은 것은 무엇일까요?

 1) 수료증입니다.

 2) 교육의 다양성입니다.

 3) 비싸다. 시간이 없다 핑계되었었는데 이제는 이런 변명하지 않고 제 자신에게 투자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는 것입니다.

 

6. 불만인 점은 무엇일까요?

 1) 센터도우미의 Q&A나 자유게시판에 대한 답변은 빠르나, 수강 시 오류신고에 대해서는 답변이 안 달려있거나 매우 늦게 대답합니다.

 2) 커뮤니티 활성화가 안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3) /일 또는 공휴일에 외부 세미나 과정이 있었으면 하는 점입니다.

 4) 오프라인 교육장소가 너무 멀다는 점입니다. 교육장소가 좀더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7. 이 곳에 바라는 점은 무엇일까요?

  항상 처음의 마음을 간직한 채, 조금씩 발전해 나아가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합니다


Posted by 럭키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