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줌마와 행운 바이러스 퍼뜨리기^^


 

세제 없이 그릇을 닦는다고요? 삼베수세미^^;;


이게 뭔가 했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수분을 빨리 흡수, 배출하고 자외선을 차단하며 곰팡이를 억제하는 향균성과 항독성이 있는 순수 천연 삼베사와 죽사(대나무에 추출한 원사)를 합사하여 제조된 순식물성 제품으로 식기세척, 과일세척, 욕실청소에 좋다고 하네요.

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더욱 좋으며, 다이옥신 피해와 수질오염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럼 제가 직접 써본 느낌은 삼베라 그런지 표면이 거칩니다.

기름기가 없는 일반 그릇들은 삼베 수세미만으로도 잘 닦이나, 기름기가 있는 그릇들은 세제를 사용하지 않으면 닦기가 힘듭니다. 제가 요령이 없어서 그런 건지 세제 사용에 익숙해서 그런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또한 접시를 닦을 때 힘이 많이 들어가네요. 접시를 닦고 나면 뽀드득한 느낌은 나네요.

규격은 30cm x 28cm인데 뜨거운 물에 세탁해서 그런지 많이 줄어들었네요. 

또한 너무 크게 얼기설기가 되어 있지 않나 싶습니다. 좀더 촘촘했으면 좋겠어요.

좋은 점은 사용 후에는 세탁 후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건조하면 아주 잘 마릅니다.

초록살림원에서 나왔고요 판매가는 4,400원입니다.

유기마켓(http://www.62market.co.kr/products/View.php?code=S6783695)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사용자 럭키줌마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삼베수세미 사용하심에 고맙습니다. ..()..
    식물성기름(참기름,들기름..)으로 조리한 음식의 용기는 세제없이
    사용하여도 닦이는 정도가 괜찮으나, 동물성기름(돼지고기,소고기..)을
    담은 용기는 세제를 사용해야 됩니다.
    세제를 사용하면 힘이 들지도 않고 잘닦이기는 하나 지구환경에 조금 그렇죠..^^
    우리가 지구환경을 생각하면 우리의 힘이 든다는 사실을 입증하는 것 같아요.
    삼베수세미는 대마줄기의 겉대이므로 삶거나, 뜨거운 물에서는 줄어드는
    현상이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 줄어든 삼베수세미는 더이상 줄여 들지 않습니다.. 대마줄기(겉대) 이므로 촘촘하게 짜질 못한답니다.일반실은 굵기가 같지만 대마줄기는 굵기가 달라서 편직을 할때 바늘이 엄청 부러지는 현상도 있고해서 수작업으로 한답니다.
    그리고 촘촘하면 음식물찌꺼기가 빠져 나오기가 어렵기도 하고 통풍문제도
    있답니다.
    암튼 우리의 삼베 효과는 땅속에서 잘썩고 소멸하고 항균, 항독성을 가지고 있으메 옛부터 '귀신도 쫓아낸다' 고 합니다.
    럭키줌마님의 계속된 '삼베수세미'의 사랑은 이어졌으면 합니다.
    고맙습니다. 초록살림원 두손모음

    • 네...지구환경을 생각하면 조금 불편해도 감수해야죠^^;;
      초록살림원님 말씀대로 한번 줄어든 후에는 더 이상 줄어들지 않아 적당한 크기가 되었답니다.
      궁금한 것들이 많았는데 이렇게 답변을 써주시니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초록살림원의 번창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