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줌마와 행운 바이러스 퍼뜨리기^^


 

세제 없이 그릇을 닦는다고요? 삼베수세미^^;;


이게 뭔가 했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수분을 빨리 흡수, 배출하고 자외선을 차단하며 곰팡이를 억제하는 향균성과 항독성이 있는 순수 천연 삼베사와 죽사(대나무에 추출한 원사)를 합사하여 제조된 순식물성 제품으로 식기세척, 과일세척, 욕실청소에 좋다고 하네요.

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더욱 좋으며, 다이옥신 피해와 수질오염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럼 제가 직접 써본 느낌은 삼베라 그런지 표면이 거칩니다.

기름기가 없는 일반 그릇들은 삼베 수세미만으로도 잘 닦이나, 기름기가 있는 그릇들은 세제를 사용하지 않으면 닦기가 힘듭니다. 제가 요령이 없어서 그런 건지 세제 사용에 익숙해서 그런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또한 접시를 닦을 때 힘이 많이 들어가네요. 접시를 닦고 나면 뽀드득한 느낌은 나네요.

규격은 30cm x 28cm인데 뜨거운 물에 세탁해서 그런지 많이 줄어들었네요. 

또한 너무 크게 얼기설기가 되어 있지 않나 싶습니다. 좀더 촘촘했으면 좋겠어요.

좋은 점은 사용 후에는 세탁 후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건조하면 아주 잘 마릅니다.

초록살림원에서 나왔고요 판매가는 4,400원입니다.

유기마켓(http://www.62market.co.kr/products/View.php?code=S6783695)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럭키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