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줌마와 행운 바이러스 퍼뜨리기^^


 

주원산오리_안심 훈제 오리 슬라이스의 맛과 냄새는 과연?


지난번에 푸드마트에서 주원산오리에서 나온 안심 훈제 오리 슬라이스 2팩을 샀다고 했지요. (참조 http://luckyzoomma.tistory.com/1037)

드디어 먹어보았습니다.^^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거나 오븐에 구워먹으라고 되어 있지만 전 그냥 후라이팬(해피콜-다이아몬드 로스팬)에 구워 먹었습니다. 역시 오리라 기름이 많이 나오네요.

오리고기에서 나오는 기름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고혈압, 심장병, 뇌졸중 예방과 치료에 좋고 피부노화방지와 비만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하지만 그래도 너무 많이 나와서 어느 정도 익은 후에 기름을 버리고 나머지를 익혔답니다.

안심 훈제 오리 슬라이스도 뼈를 발라내고 썰어놓은 상태라 구워 먹기가 편해요.

단지 진공포장이 된 상태라 꺼내는 데는 손에 기름이 묻지만 그 정도는 감수해야겠지요.

손질이 잘 되어 있어 좋아요~

와인 숙성 훈제오리 슬라이스보다는 육질이 조금 덜 부드럽지만 담백한 맛이 느껴져서 저는 안심 훈제 오리 슬라이스가 더 좋네요. 레몬소스 때문일까요? 오리 냄새는 별로 안 나서 좋아요. 와인소스 보다 레몬소스가 오리 냄새를 더 제거해줬다는 느낌이 드네요^^

같이 온 와인소스는 전에 비해 신맛이 늘고 단맛이 줄었어요

(찾아보니 전에는 화이트와인이 20% 들어 있었는데 이번에는 15% 들어있네요. 그리고 약간 원료명에서도 차이가 있네요.).

또한 농도가 매우 묽어요. 젊은 층에게는 어필이 가능한 맛으로 느껴지나 나이 드신 분들은 좀더 자극적인 소스가 어울릴 것으로 보입니다. 겨자 맛이 추가되면 좋을 것으로 느껴집니다.

이번 것이 전에 미소 훈제 오리 슬라이스보다 좀 더 담백한 맛이 느껴집니다.
 

* 안심 훈제오리슬라이스:  오리고기 85.172%(국산100%), 요리당2.555%, 갈릭(마늘)소스(천연향신료)1.703%, 레몬소스(천연향신료)0.852%, 복합조미, 복합조미료(케이넘버원),[정제염, 설탕, 셀러리농축분말, 녹차추출물, 레몬추출물] 0.681%, 복합인산염 0.256%, 천일염 0.256%, 비타민 씨 0.0009%, 정제수 8.516%

**참고로 미소 오리훈제 슬라이스는 원료명 함량이 오리고기 96.93%(국산100%)인데, 안심훈제오리슬라이스는 오리고기가 좀 줄었네요~


Posted by 럭키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