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줌마와 행운 바이러스 퍼뜨리기^^


 

동원 황태콩나물죽 어떤 맛일까요? 먹어보았습니다.


동원에서 황태콩나물죽을 내 놓았습니다.  


칼로리를 보니 1캔당 287g에 150kcal입니다.

원재료를 살펴보면,
죽은 찹쌀 11.93%(국산), 정제수, 콩나물 6.00%(국산), 무(국산), 북어엑기스, 황태 0.70%(러시아산), 파, 사골엑기스, 쇠고기다시다(우유,밀,대두), 정제소금으로 이루어졌고, 참기름은 볶은참깨가루100%(중국산)으로 이루어졌네요. 원재료등이 다 국산이면 좋을텐데 황태는 대부분 러시아산을 많이 쓴다고 되어 있으니 패스하는데, 참기름은 꼭 중국산 참깨로 써야 하나요? 우리 것으로 썼으면 더 좋겠어요.

참고로 동원에서는 양반죽은 몸에 좋은 찹쌀과 재료들을 처음부터 함께 끓여 내어 죽 본래의 깊은 맛을 우려낸 고급죽이라고 하네요.


유통기한이 2011년 1월 6일까지네요.
제가 배송 받은 날짜가 2월 23일이니 거의 10개월이상인데, 죽으로 봤을 때 유통기한이 너무 길게 책정된 거 아닌가 싶네요.

뚜껑을 열어보니 죽과 함께 참기름과 수저가 들어 있네요. 예전 죽에는 깨와 김가루도 들어 있었는데 아마 황태콩나물죽과는 맞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나 보네요~

안의 알루미늄 캔 뚜껑 열기가 너무 힘들어요. 손을 벨 염려가 있어요.

예전에 굿뜨레에서 나온 밤퓨레를 먹은 적이 있는데 그 용기가 참 안전하고 따기 쉬워 좋았어요. 동원도 이 용기의 방식을 적용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 보네요.


조리방법은 끊는 물에 7분간 데워 먹거나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1분 10초에서 1분 30초 도 데워 먹거나, 전자레인지 이용시에는 반드시 안쪽의 원터치 알루미늄 뚜껑을 제거한 후 데워 먹으면 된다고 하는데 사용법과 주의사항이 캔 부분에는 거의 보이지가 않아서(위의 세번째 사진 참조) 이미 알고 있지 못하다면 감에 의존할 수 밖에 없네요. 바탕을 환하게 해서 글씨를 보일 수 있게 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잘 퍼져 있고 부드러우며 황태살과 콩나물이 조화가 잘 되어 있어서 시원하네요.

단지 국물이 좀 많고 약간 짜네요.

또한 콩나물과 무는 적당히 들어 있는데 황태살은 너무 적어요.

아침에 해장 죽으로 좋은 거 같아요^^


하지만 저에겐 아침으로는 1캔이 적네요^^;; 양을 좀 더 늘려서 나왔으면 좋겠어요.

참고로 1캔당 약 2,000원 정도 합니다.

Posted by 럭키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