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줌마와 행운 바이러스 퍼뜨리기^^


 

이번엔 양향자의 마음심은 우리밀 왕만두와 우리밀 군만두!

 

1. 우리밀 왕만두는요.

 


1봉지에 560g이고요. 총 중량당 열량은 1,300kcal입니다.

국산 밀가루 24%와 국산돼지고기 20.88% 그리고 부추& 두부(대두,황산칼슘,규소수지,유화제,증점제) 숙주& 양파& 양배추& 대파& 콩단백& 마늘& 당면& 건무& 난백(계란)등이 들어 있답니다. 야채들은 어디산인지 그리고 몇 %가 들어있는지 알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특히 두부의 경우에는 국산 두부를 사용하고 유화제가 안 들어갔으면 좋겠네요.

열어보니 큼직한 만두가 8개 들어 있어요.

왕만두의 조리방법은 찐만두와 만두국이 있네요.

조리방법은 아래를 참조하세요.

전 만두국을 해 먹어 봤는데요.

여기 설명엔 왕만두를 10분정도 쪄 둔 다음, 준비된 국물에 왕만두를 넣어서 만둣국을 완성하라고 했는데 아마 터질까봐 그런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1. 우선 국물을 만들었어요. 저희집에 이미 멸치와 다시마를 국물을 만들어 놓은 게 있어서 그걸 사용했어요.

2. 끓여진 국물에 왕만두를 넣었어요. 10분 정도 끓이면 속까지 잘 쪄지진 않아요. 만두피가 흐물흐물해질 정도로 쪄야 한답니다.

3. 어느 정도 끓여지면 파, 고추(매운맛을 원하시면)를 넣었어요.

4. 마지막으로 다진마늘을 넣고 한번 더 끓여주었어요.

5. 그릇에 담았답니다.

6. 마지막으로 돌자반으로 고명을 얹었어요.

만두피가 좋아서 그런지 터지지가 않아서 보기가 좋아요.

쫀득쫀득하고 맛있네요. 속이 알차요~


2. 우리밀 군만두는요.

1봉지에 510g이며, 총중량당열량은 975kcal입니다.

 


국산 밀가루 29.50%와 국산돼지고기 16.33% 그리고 부추& 두부(대두,황산칼슘,규소수지,유화제,증점제) & 양파& 당면(고구마전분, 증점제, 비타민C)& 양배추& 대파& 분리대두단백 &난백(계란)등이 들어 있답니다

군만두에는 숙주나물이 안들어가고요. 당면이 좀더 들어가는 거 같아요.

밀가루와 돼지고기 이외는 함량이 없어서 알 수 없는 게 아쉽네요.

군만두의 조리방법은 군만두와 튀김만두가 있어요.

영양성분과 조리방법은 아래를 참조하세요.

전 튀김만두를 해 먹었답니다.

열어보니 만두가 19개가 반달모양으로 들어있네요.

1. 움푹 파인 후라이팬에 만두가 잠길 정도의 식용유를 붓고 강한 불로 가열했어요.

2. 가열된 기름에 만두를 넣고 뚜껑을 덮고 튀겼어요. 뚜껑을 열면 기름이 주변으로 너무 튀어요.

3. 중간 중간에 만두를 뒤집어 주면서 만두의 표면이 노릇노릇하게 될 때까지 튀겨줍니다.

4. 다 튀겨진 만두를 건져 기름기를 제거하고 접시에 담아요.

5. 바삭하게 튀겨진 튀김만두를 간장에 찍어 먹어요^^

느끼한 맛도 없고 바삭하면서 맛있네요. 당면 맛도 나고 후추 맛도 약간 나요~

 



저는 푸드마트에서 구매했어요! 그런데 지금은 구매가 안되더라고요. 아쉬워요~

제조원은 (주)엄지식품이고 판매원은 (주)강가의 나무 네요.~


Posted by 럭키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