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줌마와 행운 바이러스 퍼뜨리기^^


 

[청정원 고추장 핫소스] 매운 맛의 진수를 느껴보세요~


청정원 자연주부단 패널이 되어 첫 상품으로 고추장 핫소스 2개를 받았답니다.

설명서와 함께 에어캡으로 상품이 잘 쌓여져 왔어요.

고추장 핫소스는요. 병으로 되어 있으며 무겁지 않아요.


내용량은 147g(122ml)이고요. 우리쌀로 만든 고추장 40%{물엿, 쌀 20.4%(국산), 고추양념(중국산),고춧가루6.0%(국산)}과 쌀발효주출농축액(쌀:국산), 식초(현미:수입산)이 주원료네요.

“고추양념도 국산이었으면 정말 좋을텐데..” 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제조원이 (주)진성 F.M이고 유통전문판매원이 대상(주)랍니다.

유통기한 2011년 6월 7일로 약 1년간으로 넉넉해요.

1개당 가격은 3,350원이고요.

보관은 개봉 전에는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개봉 후에는 냉장보관하라고 되어 있네요. 그래서 저도 개봉 후에는 냉장고로 이동해서 보관하고 있답니다.

설명서를 보니까 각종 완성된 요리에 마무리 단계에서 넣어주는 소스라고 하네요.

어떤 요리에 넣을 수 있을까 읽어봤더니 “볶음요리는 매콤하게, 조림요리는 칼칼하게, 튀김요리와 부침요리엔 디핑소스로 그리고 국물요리에 얼큰하게”라고 되어 있네요.


‘설마 얼마나 맵겠어?’하면서도 선뜻 요리에 넣기가 겁나서, 우루과이와 대한민국 월드컵 경기가 있던 날 치킨을 먹으면서 소스로 내 놓아보았답니다.

농도와 색깔은 케찹과 초고추장 중간쯤인 것 같아요.

처음에 찍어 먹을 땐 몰랐는데 점점 매운 맛이 강하게 느껴져요. 또한 칼칼합니다.


그래서 원재료를 한번 더 살펴보았더니 우리 고추 중에 맵다는 청양고춧가루가 들어 있네요.^^

다음엔 국물요리에 넣어 먹어봐야겠어요. 화끈한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Posted by 럭키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