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줌마와 행운 바이러스 퍼뜨리기^^


2004.11.01 네이버 제 블로그에 올렸던 글입니다.


어제 저녁..


시엄마가 마늘을 깐다고 하셨다.

시누이 시댁에서 보내 온 마늘이 있었는데 썩어들어가고 있다고

다 까서 빻아 냉동실에 얼려두고 써야 겠다고 하셨다.


토요일 밤에도 까셨는데 아직도 많이 남았다고

TV보시며 까신단다.


나도 그냥 있을 수가 없었다.

어른이 일을 하신다고 하시는데..


시엄마, 하지 말란다.

손 아린다고..


내가 계속 하겠다고 하니까,

과도도 하나밖에 없다고 하며 하지 말란다.


그래도 하겠다고 하면서,

식칼 들고 와서 거들었다.


한 바가지를 까다 보니 손가락 끝이 아린다.

까는 김에 좀 더 까신단다.

말도 못하고..

왜냐면 시엄마가 나보다 더 많이 까셨었으니까..

좀 아린 손가락으로 더 깠다.


그리고, 시엄마가 깐 마늘 씻는 동안,

열심히 난 비눗칠 하며 손을 씻었는데도 아린다.


그래서 친정엄마가 알려 준 대로 손가락을 빨았다.

독한 기운 빠져나가라고..


한동안 손가락을 빨고 있으니 시엄마 말씀하신다.

어디 데었냐고?

마늘까서 손가락이 아리다고 했더니,


웃으시며, 거 봐라.. 아리다고 하지 말라고 했잖니 하시며

많이 아리냐고 묻더니, 설탕 물을 타신 양재기를 주시며

손을 담그고 있으라고 했다.


처음엔 너무 화끈거려 담글 수가 없더니만

좀 지나니 괜찮아진다.

한 10분 정도 담그고 있으니 거의 아린 게 없어졌다.


마늘 까고 난 뒤에는 설탕물에 손을 담그고 있어야 겠다.ㅎㅎ

나보다 더 많이 까고 어제도 깐 시엄마는 손가락이 안 아리단다..

엄마는 여자보다 강해서 그렇겠지..


잘하고 살아야겠당.

서로가 진심을 보이고 열심히 살면 행복하게 살 수 있을꺼라 믿는다.

Posted by 럭키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