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줌마와 행운 바이러스 퍼뜨리기^^


 

신한 LOVE 체크카드 수령하던 날!


지난 11월 19일 신한카드사로부터 한통의 전화를 받았습니다.

체크카드 발급받으라는 이야기였죠.

신용카드 사용하는 금액도 작고 이미 사용하는 카드들이 있어서 ‘필요없다’고 하며 전화를 끊고자 하였습니다.

그런 혜택부터 들어보라고 하길래 들어보니 괜찮은 거 같고 체크카드라고 해서, 체크카드는 하나도 없던 차라 발급을 받겠다고 하였습니다.

홈페이지에 상세한 혜택이 기재되어 있다고 해서 꼼꼼히 살펴보니 괜찮은 듯 하였습니다.

11/26~11/30 사이에 체크카드를 수령할 수 있을 거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11월 24일 “신한카드가 제작되어 00(전화번호)에서 7일 이내에 배송예정”이라는 한통의 문자를 받았습니다.


당일 날 저녁 5시 30분쯤 핸드폰으로 연락이 왔습니다. 카드 배송하려고 하는데 집에 계시는지를 묻는 전화.

7시쯤엔 있을 거라고 했더니 알았다고 하시면서 끊더라고요.

본인수령만 가능한 가 봅니다. 예전에 시엄마께 온 신용카드를 수령해 드리려고 했다가 곤혹(?)을 치루었던 경험있던 차라 그런가 보다 하고 넘어갔습니다.

카드 발급이 빠른 것에 대해 만족하기도 했습니다.


7시가 지나고 8시가 지나도 아무런 연락이 없고 찾아오시지도 않았습니다.

아까 남겨진 핸드폰 번호로 전화를 걸었지만 전화를 받지 않으셨습니다.

‘무슨 사정이 있나 보네. 내일 오겠지’ 생각하고 잊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밤 10시에 초인종소리가 나서 나가보니 카드 배달하시는 분이네요.

사실 좀 짜증이 밀려왔습니다. 전화도 안 주시고 그렇다고 전화도 안 받으시더니....

죄송하다고는 하시는데... 저 같은 사람 대응하는 거에 익숙하신 듯 해 보이셨습니다.

제가 본인이 이니까 달라고 하니까 신분증을 갖고 나오라고 하네요. 본인 맞다고 해도 신분증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하길래 ‘보안이 철저해 졌구나’ 라는 생각으로 갖다 드렸드니, 신분증 발급일과 신분증 발급처를 기재하더라고요. 귀찮았지만 이 부분 역시 좋았습니다.


‘이제 됐겠지’했는데 이번엔 이름 기재 및 서명을 하라고 하더군요. 수령을 하니까 해야지 했는데 1군데가 아니라 총 4군데..

잘 보이지도 않은 작은 글씨에 카드 배달하시는 분이 가리키는 곳에다 이름 기재 및 서명을 계속하다 보니 또 짜증이..

제대로 읽어보지 못한 게 아쉽고 부분적으로 읽어보긴 했지만 늦은 저녁에 그 분을 세워두기도 그렇고... 그래도 꼼꼼히 살펴보고 서명했어야 했는데..

약관인 듯으로 보이는데 이런 건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하고 거기에 카드 번호 입력으로 수령을 마치면 안되는 건지 궁금하네요.


어쨌든 그렇게 카드 수령을 하고 봉투를 보니, 카드 달랑 한 장만 들어 있네요. 상세한 설명과 혜택이 들어 있는 설명서도 없고 제가 사인한 내용들이 적힌 약관도 없네요.


허탈... ‘괜히 카드 신청했나’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카드 배달원 분께 짜증낸 게 마음에 걸려서 또 속상했습니다.

연락을 안 하시고 약속시간보다 3시간이나 늦으신 카드 배달원분의 잘못도 있지만 그래도 본인 수령 때문에 밤 늦게까지 이곳저곳 다니셨는데 살짝 짜증을 낸 게 마음에 걸렸기 때문입니다. 왜 나중에 이렇게 후회할까요?


카드 수령하기 힘드네요. 그렇지만 카드 디자인은 예쁘네요~


오늘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가서 제가 발급 받은 카드에 대한 혜택을 좀더 꼼꼼히 살펴보았습니다.


그리고 보니,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더라고요. 인터넷에선 약관 체크하는 곳이 여러 곳 있던데 홈페이지에서 신청했더라면 수령할 때 제가 겪었던 절차가 줄어들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글을 남겼습니다. 어제 제가 서명한 내용을 이메일로 보내달라고.. 보내주실꺼라 믿겠습니다! => 바로 답변이 왔네요.^^
제가 서명한 부분에 대한 설명을 해 주었으며 또한 안내장 동봉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이 답변이 왔어요~
[답변 내용: 당사 발급 LOVE체크카드는 안내장이 같이 동봉되어 발송되나, 최근 LOVE체크카드 안내장 입고지연으로 인하여 동봉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며, 안내장으로 인한 배송지연을 방지하고자 부득이하게 안내장없이 발송되었음을 양해 말씀드립니다.
이에, 우선 고객님의 LOVE체크카드에 대한 안내장을 고객님의 이메일로 발송 도와드렸으며, 우편안내장 수령을 원하시는 경우 본코너를 통해 요청해주시면 재발송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p.s: 그림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을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럭키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