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줌마와 행운 바이러스 퍼뜨리기^^


 

[청풍명계] 무항생제 백숙으로 삼계탕을 가장한 삼계죽을 해 먹었어요~~


청풍명계는 무항생제 축산물 인증을 받은 닭고기라서 마늘과 한약재 사료를 먹여 닭비린내가 적고 육질이 쫀득하며 맛도 담백하다고 하여서 착한쇼핑 이로운몰에서 “[청풍명계]무항생제 백숙세트(닭 2마리)”구매하였습니다.

정상가 16,400원인데 판매가는 14,800원으로 나와 있고 배송비는 무료.

사기 전에 꼼꼼히 상품상세정보를 읽어보았습니다.


충북 BIO축산영농조합이 제조했으며 닭의 원산지는 국산.

포장단위별 용량, 수량이 1kg이상인데 내장을 제거하면 약 900g 정도가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럴까요? 1마리당 900g으로 표기되어 있네요.


쿠쿠압력밥솥에 만능기능 있음에도 불구하고 밥 외에는 요리를 안 해 먹었습니다. 그 이유는 밥솥에 수명이 낮아진다는 이야기를 지인에게 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아가씨네가 쿠쿠압력밥솥에 삼계탕을 잘 해먹는데 너무 맛있게 잘 된다고 하여서 저희도 해 먹기로 했습니다^^


닭이 생겨서 갑작스럽게 해먹기로 한 상황이라 삼계탕 재료가 있나 살펴보았더니, 대추와 마늘 뿐이네요^^


깨끗한 닭이지만 기름기가 좀 많아 껍질을 좀 벗겨 놓고 배를 갈라 깨끗이 씻어 찬물에 담가 두었습니다.

찹쌀을 깨끗이 씻어 불린 후(약 30분 가량) 체에 받혀 물기를 빼고,

쿠쿠 압력밥솥에 닭과 찹쌀(1컵 정도를 나누어서 반은 닭속에 반은 바깥쪽에 넣었어요.)마늘, 대추를 넣고 물을 밥솥의 물높이 8이라고 적혀 있는 곳까지 넣었습니다

삼계탕에 맞추고 압력취사를 눌렀습니다.

<쿠쿠 압력밥솥으로 만드는 음식들 설명서에서 삼계탕 만드는 법을 퍼왔어요^^>


목표는 삼계탕을 가장한 삼계죽이랍니다^^

약 1시 20분 정도 소요가 되네요.

은은한 향이 코끝을 자극하네요. 배고픔이 몰려 왔답니다.^^;;

단지, 물을 너무 많이 부었는지 아니면 찹쌀을 너무 적게 넣었는지 너무 묽게 되었네요.

다음에 할 때는 물을 좀더 적게 하고 찹쌀을 좀더 넣어야 겠어요.

[쿠쿠 밥솥 설명서를 보니 물높이가 6까지였는데 잘못 봐서 8까지 넣었네요^^;;

“주의사항으로 물을 너무 많이 넣으면 취사완료 후에 압렵배출시 탕물이 올라올 수 있으니 주의하십시오”라고 되어 있었는데...]

다 된 삼계죽에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서 먹었답니다.

청풍명월 닭이 맛있어서 그런지 부드럽게 삶아지고 입안에서 사르르 녹네요.



Posted by 럭키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