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줌마와 행운 바이러스 퍼뜨리기^^


지난해에도 주민번호 클린 서비스가 있었고,
이번에도  아래와 같이 "숨겨진 내 주민등록번호를 찾아라"라고 하여 주민번호 사용내역 확인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그런데 문제는 이미 탈퇴한 기록이라든가, 단순 이벤트로 가입된 건지에 대한 확인은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또한 나도 모르게 가입된 사이트에 회원탈퇴를 하는 게 힘들다는 거다. 전화번호 없는 업체도 있고 설사 메일이나 전화번호가 있다고 해도 연락하면 무조건 신분증을 보내야 한다고 한다.
내 신분증을 보내준다는 게 찜찜하다. 특히 성인사이트에 대해서는...
지금 나는 화가 나 있다. 나도 모르게 성인사이트에 나도 모르는 아이디로 가입되어 있다.
비밀번호 확인을 하려고 했는데 핸드폰번호와 이메일로 확인 가능하다고 나오는데 둘다 모르는 번호라는 거다. 그렇다고 그 업체에 내 신분증을 보내는 것도 찜찜하고.. 지금 어떻게 할까 고민중이다.
핸드폰 번호와 이메일 주소로 추적해서 당사자를 찾아내서 신고할까라는 생각도 한다.

한가지 제안을 하고자 한다.  아래  "주민등록번호 확인 사이트"에 들어가려면 공인인증서등 개인인증이 필요하므로, 바로 탈퇴도 할 수 있게 해달라는 것이다. 이벤트를 해 주려면 확실하게..
주민번호 확인만으로는 더 찜찜할 뿐이다..
또한 탈퇴한 기록도 기재해 주었으면 더 좋겠다.

 - 아 래 -
* 캠페인 기간 : 2008. 5. 1 ~ 6.30(2개월간)
* 캠페인 사이트 :
http://clean.mopas.go.kr/


* 주민등록번호확인 사이트 바로가기
      h
ttp://www.siren24.com/mopas/index.jsp  (서울신용평가정보)
     
http://safe.creditbank.co.kr/readyService.html  (한국신용평가)
     
http://clean.mycredit.co.kr  (한국신용정보)
       
*** 3개 기관 모두 참여하셔야 모든 주민 번호 이용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럭키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