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줌마와 행운 바이러스 퍼뜨리기^^


 

맛있는 호떡! “리올 우리쌀 호떡믹스”로 만든 호떡 드세요~


우리쌀로 만들어 더욱 쫄깃하고 고소한 호떡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리올 우리쌀 호떡믹스”거 청정원에서 나왔어요.
햠량은 어떻게 되는지, 어떤 구성으로 이루어졌는지 살펴보니, 400g(1,460kcal)으로 쌀가루(국내산 100%) 41.8%, 찹쌀 3.6%가 주성분이네요.
“리올 우리쌀 호떡믹스”는요. 발효시간이 필요 없어 바로바로 손쉽게 만들어서 먹을 수 있어 간편하답니다. 또한 색소를 사용하지 않은 장점이 있어요.

“리올 우리쌀 호떡믹스”상자를 개봉해보니, 우리쌀호떡프리믹스와 인스턴트 이스트와 쨈믹스가 들어 있네요.

그래서 호떡을 만드는데 그 외로 필요한 건 물190ml과 숟가락, 프라이팬, 누르개, 식용유, 주걱, 반죽그릇만 있으면 된답니다.

준비사항과 만드는 방법은 “리올 우리쌀 호떡믹스” 뒷면에 아주 잘 나와 있답니다.

그대로만 하면 되요~~쉬워요~

우리쌀호떡프리믹스는 입자가 고와요. 단지 반죽할 때 점성이 좀 약해요.

쨈믹스를 너무 많이 넣으면 터질까봐 조심스러워진답니다. 쨈믹스를 얼만큼 터지지 않게 넣느냐가 관건인 듯 해요.

그리고 “리올 우리쌀 호떡믹스”표지에 호떡이 9개 정도 나온다고 했는데 그건 작게 만들었을 때이고요. 시중 호떡가게에서 파는 크기대로 한다면 약 5개가 나온답니다.

 우리쌀로 만들어서 밀가루로 만든 것보다 덜 쫀득하나 맛이 살아있고 건강에 좋답니다.
또한 먹고나서 속이 더부룩하지가 않아요.블랙커피와 호떡이 잘 어울리네요^^
아쉬운 점은 쨈믹스가 너무 많아 남아요~

Posted by 럭키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