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줌마와 행운 바이러스 퍼뜨리기^^



청정원 자연재료 맛선생-멸치국물내기 티백으로 만든 맛있는 떡볶이!

 

청정원 자연재료 맛선생에서 나온 멸치국물내기 티백을 아시나요?

우연히 멸치국물내기 티백을 접해보게 되었었어요.

그래서 꼼꼼이 제품을 살펴보았답니다.
아래와 같이 설명이 되어 있네요
~

1. 맛선생의 멸치국물내기 티백은? 티백 하나로 맛있는 멸치국물을 빠르고 편리하게 만들 수 있는 제품이랍니다.

2. 사용방법: 끓는 물에 티백을 넣고 약 5분간 우려내시면 깊고 진한 멸치국물이 완성됩니다.

3. 국물내기 용량: 1L에 멸치국물내기 티백 1(10g)를 사용하시면 국2~3인분 또는 찌개 3~4인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보관방법은 직사광선을 피하시고 건조하고 서늘한 곳(냉장고)에 보관하고, 유통기한 내 오래 드시고 드실 경우, 냉동보관하라고 하네요.
유통기한은 2012.08.17.까지로 18개월이랍니다.
 

가장 중요한 원재료명 및 함량을 살펴보면, 멸치조각66%(멸치100% 국내산), 진한멸치액 7.8% [건멸치(국내산),정제소금(국내산),저감미당,함수결정포도당], 다시마조각(건다시마100%:국내산), 육수분말[육수농축액(멸치:국내산, 건다시마:국내산, 건새우:국내산), 덱스트린], 풍미베이스,모분말, 훈연멸치조각 2.5% (멸치 100%:국내산), 맛선생베이스(대두,), 건마늘조각, 진한다시마액 (다시마:국내산), *멸치총함량(건물기준)85%, 다시마총함량(건물기준) 7%으로 되어 있네요.

멸치국물내기티백을 사용할 용도는 많죠^^ 국수나 우동국물, 찌개등에 많이 이용된답니다., 떡볶이 만들 때 사용해 보았어요.

맹물에 떡볶이를 하는 것보다 멸치와 다시마로 우린 국물로 하는 것이 좋거든요.

 끓는 물에 멸치국물티백을 넣고 4~5분간 우려낸 후에 색을 보니 진하고 맛도 간도 잘 되어 있고 맛있네요. 비린맛이 없으며 멸치와 다시마가 잘 조화되어 구수하고 깔끔하네요.

멸치국물내기로 만든 멸치국물에 고추장을 풀고 떡볶이 떡과 오뎅, 버섯, 양파등을 넣고 마늘과 파를 넣은 다음, 설탕 또는 꿀이나 올리고당을 약간 넣고 끓였더니 맛있는 떡볶이 완성이 되었네요. 

멸치국물내기-편리하고 맛있어요. 급할 때, 국물내기에 자신 없을 때 사용하면 참 좋을 듯 해요. 단지 10g x 12개가 7,500원이라 가격이 좀 부담되네요~


Posted by 럭키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