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줌마와 행운 바이러스 퍼뜨리기^^


 

자연그대로 기른 100% 지주식 “청정 친환경 원초로 만든 김”

"청정 친환경 원초로 만든 김” 들어보셨죠?
김양식에서 산(무기산, 유기산)처리를 하지 않고 바닷바람과 햇빛으로 길러낸 엄선됨 고급무산원초를 사용했다고 하네요. 원재료와 함량을 살펴보니 국내산 김 50.2%와 태국산 현미유 41.4%, 참기름, 국내산 신안산 천일염 100%인 구운소금을 사용했다고 적혀있네요.


또한 국내산 청정 100% 지주식 김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럼 지주식 김이란 뭘까요?

궁금해서 꼼꼼히 읽어보니, “지주식감이란? 조수간만의 차가 있는 해역에서 지주목을 고정하여 밀물과 썰물의 작용으로 자연광(햇빛)에 의해 노출되는 전통방식으로 성장하기 때문에 생산량은 많지 않지만, 김 본연의 맛이 좋습니다.”이라고 적혀 있네요.

우선 전장 김을 한 매 열어서 한 장을 들어 보니, 김 두께가 두껍지도 얇지도 않고 적당해요. 또한 기름이 적당이 발라져 있고 바삭하면서 윤이 나네요.  

일단 맨밥에 싸서 먹으니, 짜지도 않고 고소하고 맛있어요. 소금이 골고루 분포되어 있고 짜지 않아서 더 좋아요~

멸치를 넣어서 먹으면 씹히는 맛이 있어서 더 맛있고요.

명란젓을 넣어도 톡톡 터지는 맛이 좋아요~

“청정 친환경 원초로 만든 김” 하나로 밥 한공기 뚝딱했네요~~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도시락 김도 있답니다^^

Posted by 럭키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