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줌마와 행운 바이러스 퍼뜨리기^^


 

돌솥갈비탕을 송내역 근처 “종가집 24시 돌솥설렁탕”에서 먹고 왔어요~


방문일: 2011년 8월 22일 월요일


오후 1시쯤 방문했는데 사람들이 많네요.

돌솔설렁탕이 이집의 가장 큰 매력적인 음식이지만 요즘은 매운소갈비찜 정식이 매우 인기인 듯 해요. 시켜 먹으신 분들이 많이 보였거든요.

저는 돌솥갈비탕을 시켜 먹었어요. 값은 8000원!

돌솥은 공기밥 보다 조금 기다려야 한답니다.

김치와 무를 먹기 좋게 자르고, 깻잎도 먹을 만큼 꺼내고 같이 나온 오징어젓갈을 맛보았답니다. 김치와 무는 국내산으로 매장에서 직접 담근다고 하네요. 날것을 좋아하는 제 입맛엔 좀 시었답니다.

갈비를 찍어 먹을 소스가 먼저 나오고 곧이어 갈비탕이 돌솥밥과 함께 그 모습을 드러냈어요.
국물이 담백해보이고 계란지단과 파, 홍고추가 고명으로 나왔네요. 계란지단이 노른자와 흰자가 분리가 안 된 것으로 보이네요. 분리되어야 더 갈비탕이 맛있어 보이는데 아쉽네요.

갈비탕 국물에 후추를 뿌렸어요. 국물이 조금 짜고 2%가 모자르네요~

갈비가 큼직한게 4토막이나 들어 있어요. 질기지 않고 부드러워서 좋네요.

소스에 찍어먹으니 더 맛있네요.

돌솥밥은 잡곡밥!! 좋아요~~. 밥을 덜어내고 돌솥에 물을 붓고, 퍼놓은 밥은 갈비탕에 투여해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양이 많아요. 숭늉으로 입가심하고 마지막으로 커피도 한잔하고 나왔답니다.

위치는 부천 송내역 2번 출구 투나 뒤편 호미불닭발 골목 중간에 있고요. 전화번호는 032-329-3399랍니다.


Posted by 럭키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