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줌마와 행운 바이러스 퍼뜨리기^^


 

[전남 여수 맛집] 여수돌게-여수돌게정식 너무 맛있어요.


방문일: 2011년 9월 21일 수요일


전남 여수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하는 돌게정식!

사실 제가 가려고 한 곳은 다른 곳이었어요.^^;; 지인이 추천해 준 곳이 있었거든요.

전남 여수시외버스터미날에서 내려서 택시를 타서 돌게정식 잘하는 집 문의했더니, 택시 기사님이 소개해 준 집이었답니다. 원래 그곳 맛집은 택시기사님이 제일 잘 아신다고 하잖아요^^ 택시비는 3800원(기본료 2300원).

여수돌게 음식점은 봉산게장거리에 있는데 중간쯤에 있답니다.

겉으로 보기엔 평범해서 낯선 사람들은 잘 안 갈 수도 있어요. 나중에 알고보니 이곳도 매우 유명한 곳이었다고라요^^

음식점에 들어서니 아주머니가 친절하게 맞이해 주시네요. 아저씨는 약간 무뚝뚝하지만 마음은 따뜻해 보이셨어요. 느낌이라는 게 있거든요.

메뉴는 단 한가지! 여수돌게정식(게장정식). 단돈 7천원이에요.

더욱이 매력적인 건 게장이 무한리필이래요.
다른 곳은 2인 이상 시켜야 하는데 이곳은 1인도 정성껏 차려주신답니다.

짜잔~~ 갈치조림, 양념게장, 간장게장이외도 10가지 밑반찬이 나오네요.

너무 푸짐해요. 갈치조림(이것만 리필이 안되요^^;;)도 맛있고..

양념게장은 약간 달콤하면서 바삭하고 맛있어요. 딱딱하지 않아서 먹기 좋아요. 혹시 간장게장을 싫어하시는 분이 계시면 양념게장을 드시면 좋을 듯 해요.

간장게장도 너무 짜지 않고 맛있어요.

전 둘 다 좋아해요. 여러 간장게장집을 가봤지만 이곳 너무 만족했어요. 게다가 푸짐한데가 무한리필이라고 하니 너무 좋은 거 있죠^^

다른 밑반찬들도 맛있어요. 제가 잘 안 먹던 갓김치도 맛있게 먹었고 멍게젓갈도 맛있게 먹었고, 꼬막도... 다 맛있어요..그래서 자꾸 손이 가는데, 양념게장과 간장게장 때문에...

리필하고 싶었는데 나온 거 자체만으로도 푸짐해서 아쉽게도 꼬막만 한번 리필했네요^^

밥 한 공기는 금방 뚝딱이에요. 그러면서 계속 손이 가요~

너무 행복한 마음으로 음식으로 나오는데 그러면서 너무 아쉬웠답니다.

여행 마지막 날! 다시 들릴려고 했을 정도랍니다. 시간만 맞았다면 꼭 들렸을거에요~

http://www.여수게장.kr/

Posted by 럭키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