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줌마와 행운 바이러스 퍼뜨리기^^


 

[전남 맛집]여수에 위치한 7공주식당에서 양념장어구이를 먹고 오다~


방문일: 2011년 9월 21일 수요일

전라남도 여수에 가서 진남관과 이순신광장등을 구경하고 저녁을 어디서 먹을까 하다가 맛집을 검색하니 횟집 아니면 돼지국밥 음식점이 나오는데 제 눈길을 사로잡는 게 있었습니다. 바로 40년 가까운 세월동안 운영되어온 칠공주식당!

장어구이와 장어탕을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많은 분들이 즐기고 가셨더라고요~

찾기가 좀 어려웠어요. 스마트폰으로 위치 검색하면서 갔는데 그 금방에서 많이 해멨답니다. 한 골목 더 들어갔어야 했는데...

조금 허름해 보이기도 하고 술을 먹을 게 아니라서 들어가도 되나 했는데 음식 안을 살펴보니 가족 단위의 분들도 많이 보여서 들어갔답니다.

오랜 전통에 맛집으로 소문나서 그런지 상도 많이 받으셨네요~

메뉴는 장어숯불소금구이와 장어숯불양념구이 그리고 장어탕이랍니다.

저희는 장어숯불양념구이를 선택했어요. 밑반찬이 나오고 숯불이 나오네요.

밑반찬은 사실 좀.. 손이 안가고 한번 먹었는데 별로..

잘 손질된 양념장어구이가 숯불에 올려졌어요.

잘 구워진 숯불양념장어, 맛있네요.

장어가 통통하고 부드럽고 냄새도 안나고 맛있어요.
장어만으로도 충분해서 밑반찬에 손이 안가긴 했을거에요~

상추와 깻잎에 소스 찍은 장어 한조각 넣고 부추 좀 얹고 구운 마늘 하나 넣어 먹으면 맛이 끝내줘요.

장어탕은 시킬까 말까 하다가 양념장어만으로도 양이 많아서 공기밥만 추가했는데 이렇게 장어탕이 같이 나왔더라고요. 장어탕 따로 시켰으면 아까울 뻔 했어요.^^;;

장어탕의 국물이 진하네요. 많은 양의 장어뼈등을 푹 삶아서 그런가 봐요. 장어탕 시키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단지 후추가루가 많이 들어가서 싫어하시는 분들은 좀 걷어내야 할 것 같아요.

맛있게 배부르게 잘 먹었습니다.

# 위치: 전라남도 여수시 교동 595-2(구 문화방송국 앞)

# 연락처: 전화 061-663-1580, 휴대폰: 011-635-1580

Posted by 럭키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