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하누 AZ쇼핑(고기백화점)엔 없는 것 빼고 다 있다^^
-한우등심, 한우떡갈비 그리고 양 양념구이!
다하누 하면 한우가 생각나죠?
다하누에서 얼마 전에 경기도 성남에 다하누 AZ 다하누 매장을 오픈했어요.
그럼 다하누 AZ 쇼핑이란 한우 뿐만 아니라 돼지, 닭, 오리, 양 등 축산물의 모든 것이 있어요. 축산가공품코너, 식당코너(세팅비별도), 정육코너, 부산물코너, 바비큐코너..
식당도 같이 있어서 바로 구워먹을 수도 있답니다.http://www.azshopping.co.kr/?home
구경하는 재미도 참 좋을 것 같아요.
첫 번째 투플러스 1등급 한우 등심.
이런 한우는 살짝 구워서 그냥 맛있는 소금에 찍어먹어야지 다른 것을 첨가하면 안되요^^;;
두 번째 한우떡갈비!
다하누 떡갈비는 100% 한우 명품 수제 떡갈비로 국내산 천연재료를 고집하여 위생적인 HACCP 시설에서 색소, 소금, 설탕, 방부제,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100g짜리 떡갈비가 3개 이렇게 자리 잡고 있답니다.
달라붙지 말라고 그런 거 같아요. 사이사이에 비닐이 들어가 있네요.
우육과 양파, 대파 등이 조화를 잘 이루어져 있고 잘 다져져 있어서 그런지 보기에도 좋네요.
간도 다 되어 있는 터라 후라이팬에 살짝 굽기만 하면 된답니다. 저는 좀 강한 불에 구워서 약간 탔네요^^;;
1. 구울때: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얇게 두른 후, 약불과 중불을 오가며 8분 정도 타지 않게 익혀줍니다.
일회용 스테이크소스라도 들어 있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었답니다.
먹어보니 잘 다져져서 그런지 고기가 질기지 않고 육즙이 좋네요.
또한 부드럽고 달콤하고 맛있어요.
세 번째 양 양념구이!
전 양고기도 파는 줄 몰랐는데 축산물은 왠만한 건 다 팔더라고요.
양고기하면 전 특유의 강한 냄새와 질기다는 편견을 갖고 있어서 사실 별로 안 좋아해요.
그런데 제가 받은 제품이 양 양념구이네요. 사실 좀 걱정했어요~
겉 포장에 “12개월 미만이 호주산 양을 한국식 소스와 허브로 양념하여 육질이 부드럽게 냄새가 없습니다”라고 써 있고, 옆면에는 ‘청정지역 호주, 뉴질랜드에서 방목해서 자란 양고기로 1년 미만의 (lamb)만을 취급하여 냄새가 적고 연하다’ 써 있어서 그동안의 제가 갖고 있던 양고기의 편견을 깨주지 않을까 생각하게 되었답니다.
또한 양고기가 저칼로리, 저지방, 고단백, 고칼슘으로 다이어트에 좋으며 수술 후 원기회복과 상처 치유촉진을 위해 의사들이 권하는 음식이라는 건 처음 알았네요^^;;
원재료명과 함량을 살펴보니, 호주산 양갈비(20%), 양정육(60%)로 구성되어 있네요.
양고기를 후라이팬에 구웠답니다. 양념도 잘되어 있고 고기질도 좋아 보이고 먹음직스럽네요.
고기 한점, 또 한점을 먹다보니 자꾸자꾸 들어가서 금새 고기가 줄어드네요.
질기지도 않고 쫄깃쫄깃하고 간도 잘 베어져서 맛도 좋고 식감도 좋네요.
또한 상추에 고기 한점과 양파, 부추를 얹어서 같이 먹으니 더 맛있어요.
찍어 먹을 만한 스테이크소스가 들어있었다면 더 좋았을 거라는 생각을 했답니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___^
기회가 되면 다하누AZ쇼핑 판교점에 직접 방문해 볼 예정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