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나는 0순위 -행복을 누릴 권리가 있다.
(원제목: 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김미경 지음(명진출판 발행))
얼마 전 tvN의 스타특강쇼에서 김미경 강사님의 강연을 들었습니다.
그녀의 당당한 모습을 닮고 싶었던 저는 그 강의에 푹 빠져들 수밖에 없습니다.
강연 내내 마음에 와 닿는 부분이 많았고 그녀를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에서 그녀를 검색했고 그녀의 저서를 확인했습니다.
도서관에서 그녀의 저서를 찾았는데 대부분이 대출되었고, “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라는 책을 건질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은 여성라면 누구나 겪고 있을 고민을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기서만 끝난다면 그저 그런 책일텐데.. 자신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해결책까지 제시한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진솔하기에 그리고 흔히 벌어지는 일들이기에 책에 더 빠져들게 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세상에 불평을 하며 살아왔습니다. 감사하려고 사랑하려고 애썼지만 가끔씩 밀려오는 힘겨움에 짜증을 표출하고 감사한 조건들을 외면했었습니다.
조금만 생각을 전환하면 세상이 제게 감사할 부분을 너무도 많이 주었는데도 말입니다.
빛을 보기보다 어둠을 보았던 거죠. 세상에 맞서기가 두려웠던 것으로 보입니다.
피하지 않고 요령껏 맞섰더라면 세상이 저를 좀 더 포근하게 감싸 주었을 텐데 말입니다.
p170 제 인생의 빛과 그림자에 대한 책임을 지는 사람
p176 무조건 하라. 그리고 훈련하라. 그러면 뭐든지 할 수 있다.
바로 눈앞에 이익만 보고 멀리 보는 투자는 못했던 저는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음을 깨닫고 있습니다. 성격이라는 게 금방 변하는 건 아니지만 저는 지금 변할 수 있다는 마음을 먹은 것만으로도 행복해 합니다.
p226 상대의 꿈에 기대 사는 부부보다 꿈을 후원하는 부부가 결국은 무한 스피드 경쟁시대에 최후의 승자가 된다.
p229 여유를 즐기는 것도 능력이라서 어느 한 순간에 갑자기 발휘되는 것은 아니다. 평소에 조금씩 훈련해야 한다. 여유도 훈련된 사람만이 즐길 수 있는 것이다.
제대로 된 아내로써 엄마로써 며느리로써 특히 나로써 살아가는 방법으로 제시한 이 책은 자꾸 읽게 만드는 책이고 소장하고 싶은 책입니다. 책을 사야겠습니다. 언제든 읽을 수 있게.. 그리고 그녀의 저서들과 강연들을 좀더 찾아보고 읽고 들을 생각입니다.
좀 더 빨리 알았다면 좋았겠지만 지금이라도 만난 걸 감사히 여기겠습니다.
언젠가 이 강사님을 꼭 뵙게 될 날이 오리라 믿으며, 그때 이 말을 해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하다고.. 그날 이후로 저에게 만족한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