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줌마와 행운 바이러스 퍼뜨리기^^


Olleh! 별로 A/S 수리비 결제할 수 있다?

Olleh 홈페이지에 별스토어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다른 부분은 패스하고 ‘A/S 수리비 결제부문만 기재합니다.

대리점 및 kt Plaza에서 핸드폰 고장수리 시 별을 이용해 결제할 수 있습니다.- 10개 이상 보유고객에 한함, 10개 단위로 결제 가능"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단말기에 이상이 생겼습니다. 1 4개월 정도 사용하고 있는데요.

언제부터인가 단말기 하단 부분에 앞으로 가기, 검색하기등 부분이 작동이 잘 안 되었습니다.

단말기 A/S서비스센터에 방문하니, 터치패널을 교체해야 한다고 하네요.

비용이 약 78,500! ㅠㅠ. 단말기 보험 들었냐고 하셔서 든 거 같긴 한데 잘 모르겠다고 했더니 A/S센터에서 KT측에 연락을 취해 주시고 저를 바꾸어 주셨습니다.

최대금액 300,000원짜리 보험에 들어있는데 분손으로 수리비의 기본 50,000원은 자가부담이라고 하네요. 매번 수리비용이 발생할 때마다, 50,000원까지는 제가 내고 나머지 부분을 요청하는 서류 제출 후에 서류심사를 거쳐 확인이 되면 보상해 주고(7~10일 후에 통장으로 입금) 삭감해 나간다고 하네요. , 78,500원인 경우, 28,500원을 보상해 주므로 271,500원이 남는 거죠. 보험기간이 가입일로부터 2년이니까, 잃어버리지 않는 한, 저 같은 경우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거죠.

자가부담이 3만원 정도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요즘은 30,000원으로 내렸더라고요.

(보험센터로 부터 전화가 왔는데 수리기사님과 통화해 보니, 파손이 아니라 기기적 결함이므로 보험금 지급이 안된다고 하네요. 게다가 저 같은 경우는 잃어버리는 경우에도 해당 안되므로 기기가 깨지거나 침수되어 수리받는 경우가 아니면 해택이 없다고 합니다. 파손이라는 의미가 정말 귀에 걸면 귀걸이이고 코에 걸면 코걸이네요.)

 

수리비가 너무 많이 들어 속상하던 차에, 사이트에 보았던 ‘A/S 수리비 결제가 생각나서 문의했더니, 별로 차감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5만점이 넘게 남아 있으면 이걸로 하면 되겠다 생각했죠~

수리를 맡겼는데 부품이 없다고 내일 다시 오라고 하시네요.

추위를 뚫고 갔는데 할 수 없죠~

또 가야죠~. 오늘 단말기 제조사 A/S센터에 다시 갔습니다.

 

수리 전에, 결제하는 곳에 수리비를 별로 할 수 있냐고 물었더니, 안 된다고 하네요.

어제 KT에서 된다고 했더니 본인들은 잘 모르겠다고..

그래서 KT에 전화를 했죠~

별로 결제하려면 단말기 A/S센터로 제가 직접가면 안 된답니다. 대리점 및 kt Plaza를 방문해서 이곳을 통해 수리를 맡겨야 한다고 하네요. 여기서 단말기 A/S센터로 넘어가므로 휴대폰을 맡겨도 2~3일 뒤에나 찾아갈 수 있다고 합니다. 어제는 된다고 하지 않았냐고 문의 했더니, 고객센터로는 온 게 없다고 아마 보험센터로 연결된 거 같고 그쪽에서는 잘 모르고 대답하신 거 같다고 합니다. 방법이 없냐고 했더니 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거기서 다시 KT Plaza(몇 군데 없더라고요)를 방문할 수도 없고, 휴대폰을 2~3일 이상 맡겨 놓고 올 만큼 시간적 여유도 없고..

결론적으로 말하면 저 같은 사람들은 별로 A/S수리비를 받을 수 없다는 결론이 나오네요.

별로 A/S수리비 차감 받으신 분 있나요? 절차가 편하셨는지요?

괜히 기분만 상했어요. 차라리 처음부터 이런 혜택이 없다면 이렇게 까지 기분이 좋지 않지 않았을텐데.. 78,500원 결재하고 나오는데 속이 쓰리네요.

그래서 생각해 봤는데요. 단말기 제조사에서 A/S센터에서 수리를 직접한 경우, 영수증과 견적서 첨부하면 별로 차감하고 금액은 통장으로 입금해 주셔야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까지 고객을 생각해 주셨으면 좋겠네요..

한 가지 더, 대리점 및 kt Plaza에서 핸드폰 고장수리 시 별을 이용해 결제할 수 있습니다.- 10개 이상 보유고객에 한함, 10개 단위로 결제 가능" 이 부분에 대해, 좀더 자세한 설명이 기재되어야 헷갈리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말기 제조사 A/S센터로 가져가면 별로 수리비로 대신 할 수 없으며 2~3일 정도 자기 휴대폰을 사용하실 수 없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000번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라고 기재해 주셨으면 좋겠네요. 너무 큰 거 바라는 거 아니죠?

Posted by 럭키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