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줌마와 행운 바이러스 퍼뜨리기^^


주민등록초본과 졸업증명서_인터넷으로 발급 2008.7.16

 

서류 제출할 일이 생겼습니다..

 

첫번째, 졸업증명서..

졸업한 지는 10년이 넘었는데 학교까지 가기도 그렇고 우편물 받기도 그렇고

예전에 언젠가 얼핏 인터넷으로 출력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은 기억이 있어서 학교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증명서 발급을 클릭하니, 세트피아(www.certpia.com: 대학증명발급 공인통합센터)로 이동이 되네요..

그런데 이미 전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었어요. 그제서야 언젠가 이런 식으로 출력했던 기억이 있네요. 졸업증명서 1통을 출력하는 발급수수료 1000원과 대행수수료 1000원해서 2000원 지불했네요. 모든 대학교의 졸업증명서를 다 발급 받을 수 있는 건 아닌가 봐요. 세트피아와 협약을 맺은 곳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하여튼 편리하게 출력했습니다.

 

두번째, 주민등록초본..

전자민원G4C (http://www.egov.go.kr/)에 발급 받을 수 있는 건 알았지만, 제가 알기로는 범용공인인증서가 필요한 걸로 알고 있었거든요. 범용공인인증서를 받으려면 1 4400.. 몇 통이나 서류를 뗄까 싶어 동사무소를 다녔는데, 동사무소에는 350/1통씩 받아요.

그런데 오늘 지인이 알려주네요. 은행공인인증서로도 가능하다고혹시나 했는데 가능하네요.

무료로 발급받았어요. 머리가 나쁘면 이렇게 고생하네요. 흑흑

주위 사람들에게 잘 물어보고 잘 찾아볼걸옛날방식만 기억하고 있었더니

 

어쨌든 편하게 증명서류 출력했네요. 한시름 놓았습니다.

모두 행복하세요~

Posted by 럭키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