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줌마와 행운 바이러스 퍼뜨리기^^



 

당신의 소중한 꿈을 이루는 보물지도

 - 모치즈키 도시타카 지음


1판 1쇄 인쇄일 2004년 02월 15일

21쇄 발행일 2006년 06월 20일

펴낸 곳: 나라원



주옥 같은 말이 너무 많다. 마음에 팍팍 와 닿는다.

처음에 읽을 땐 그냥 그랬는데, 몇 개월이 지난 후 책장에 꽂아있는 책을 꺼내들어 다시 읽으니 느낌이 새롭다. 책을 안 샀더라면 이 느낌을 못 느꼈겠지..

이 책대로 하면 행복해질 수 있을 것 같다.


책이 어렵지 않고 내용도 알차다.

소지하고 다니기도 좋고...

한 번 읽는 것으로 그치지 말고 생각날 때마다 읽고 본인이 만든 보물지도를 점검하는 일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한다.


나는 이번 주를 나의 보물지도를 만드는 기간으로 할 예정이다.


 p 15 커다란 종이에 자신의 꿈을 써넣고, 이미지와 사진을 붙입니다. 그런 다음 방에 붙이고 매일 바라보는 일입니다.


p16 당신은 이미 예전의 당신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제 당신은 의욕이 있고 배우기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미래는 스스로 만드는 것임을 누구보다 잘 아는 사람입니다.


보물지도를 만들면 꿈은 분명히 연이어 이뤄집니다. 꿈의 크고 작은 정도에 따라 실현되는 시간과 속도는 다르지만, 꿈이 이뤄지는 최종 목적지를 향해 한 걸음씩 다가가고 있다는

느낌은 분명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매일이 가슴 뛰는 일들의 연속이 됩니다. 그렇게 되면 분명히 진정한 행복의 의미에 대해서도 더 깊이 생각하게 되고 더욱 크게 실감하게 되리라 자신합니다.


P80 사람은 자신이 오랫동안 상상한 대로의 인간밖에 되지 못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자신에게 얼마만큼의 능력이 있다는 생각을 하면 그만한 능력이 있는 인간이 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자신의 가능성을 믿으십시오. 그리고 행동하십시오. 자신에 대한 신뢰는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 가장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줄 것입니다.


P192 사람은 태어나면서부터 빛이 나는 존재입니다. 당신이 지금 어디에 있든, 무엇을 하든, 어떤 상황에 처해 있든, 당신은 항상 빛과 함께 있습니다. 사랑 속에 있습니다.

당신 눈앞에 있는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누구 한 사람이라도 빛에서 떨어져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빛인 것이 빛 이외의 본질이 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세상에서는 이런 빛의 본질을 잊어버리는 일들이 많이 일어납니다.



 

Posted by 럭키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