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줌마와 행운 바이러스 퍼뜨리기^^


 

(고단한 삶을 자유롭게 하는) 쿠션-조신영 지음


읽은 날짜: 2009년 2월 2일~2월 4일


초판 1쇄 발행: 2008.7.21

     5쇄 발행: 2008.8.8

지은이: 조신영

펴낸곳: 비젼과 리더십


쿠션이라는 단어는 포근함과 따뜻함과 안락감을 준다.

조신영 작가의 경청이라는 책도 재미있게 봤기에 선뜻 이 책을 집어 들 수 있었다.

불평불만투성이었던 직장인 한바로가 뜻하지 않았던 할아버지의 유산을 받으려고 미션을 수행하던 중 진정한 인생의 성공비결을 배우게 된다는 게 주된 내용이다.

이 책을 연달아 두 번 읽었다. 진도가 쉽게 나가는 장점도 있지만 이 책에서 쿠션의 안락감을 느꼈기 때문이다.


재정 위기를 겪고 있을 뿐만 아니라 회사에서도 퇴사해야 할 운명에 놓이게 된 한바로.

어느날, 어마어마한 재산을 소유한 할아버지의 유언장을 받게 된다.

3주 안에, 아래의 문제를 풀어야만 할아버지의 유산을 받을 수 있다.


R_______+A_________=_________y

The Secret of Mental Cushion.


힌트1. 집비둘기는 언제나 집으로 되돌아오는 법이다. 세 치 혀가 백만 군사보다 강하다-리이위 (그림 생략)

*R 스펀지 : 놀라우리만큼 탁월한 충격 흡수력과 탄력 그리고 완벽한 복원력을 가진 첨단소재로 만들어짐*

힌트2. 인생의 치열한 전쟁은 영혼이란 고요한 방에서 매일매일 이루어진다_데이빗 O. 맥케이(그림 생략)

힌트3. 마음이 온유한 사람은 복이 있다. 그들이 땅을 상속받을 것이다.-마태복음 5장 5절


마음의 쿠션을 키우는 첫 번째 지혜 : 자극과 반응 그 틈새에는 새로운 가능성의 공간이 있다.


p160~p161하나님께서 인간에게 주신 가장 특별한 선물은 ‘자신의 반응을 선택할 수 있는 힘’이지. p162 삶에서 객관적인 사실은 10%에 불과하고 나머지 90%는 그 일에 대한 나 자신의 반응이라고 말씀하셨지. p163 고난과 역경이 인간에게서 모든 것을 빼앗아 갈 수 있지만, 단 한가지 자유는 빼앗아 갈 수 없어. 어떤 상황에 놓이더라도 자신의 삶을 대한느 태도를 선택할 수 있는 자유가 그것이지.


매일 새벽에 3시간씩 독서와 묵상, 기도로 자신의 내면을 위로 끌어올렸다는 한바로의 할아버지의 삶 속에 나는 나를 되돌아본다. 단 십분도 가만히 있는 것을 견디지 못하는 나. 새벽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고 조금씩 일찍 일어나고 있고 생각에 잠겨보려고 하지만, 뭐가 바쁘다는 건지 시간에 쫓겨하면서 언제나 마음은 평안하지 못했다. 자신의 내면세계를 다스리면 좀더 세상을 편안하게 살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해 본다.


p171 반응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생각의 선택’이네. 감정은 생각의 지배를 받기 때문이지. 부정적인 생각을 선택하면 두려움과 불안의 감정이 밀려오고, 긍정적인 생각을 선택하면 평안과 감사의 감정이 피어오르는 법이지. 사람들은 어리석게도 생각을 선택하는 반응능력의 사용법을 배우지 못했어. 그 결과 아무런 반응도 선택하지 않은 채 무방비 상태로 감정이 지배하는 대로 끌려 다닌다네. 불안과 두려움의 감정이 몰려오면 그 감정이 부정적인 생각의 물꼬를 터 더욱 부정적인 감정에 휘둘리게 되는 거지.


마음의 쿠션을 키우는 두 번째 지혜 : 공간내부의 불순물을 지속적으로 제거하고 고결함으로 가득 채우자.


p227 더 이상 낮아질 곳이 없다는 것은 뒤집어 생각하면 이제는 딛고 일어서는 일만 남았다는 뜻이지.


마음의 쿠션을 키우는 세 번째 지혜 : 매순간 올바른 반응의 선택능력을 키워 진정한 자유를 누리자.


마음의 쿠션을 키우는 네 번째 지혜 : 보이는 가치, 즉 물질보다 보이지 않는 가치가 훨씬 더 중요하다.


이 책을 다 읽고 나니, 이 책을 소유하고 싶어졌다.

내 인생이 내 것임으로 불구하고 때때로 아니 대부분 내가 아닌 주위에 의해 내 인생이 좌우되고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인식하게 된다. 이제부터라도 내 인생은 내가 좌지우지하고 싶다.


모닝페이퍼를 만들 생각이다. 내일 새벽부터 10분정도 명상을 하고 10분 정도 내 내면에서 들려오는 내용을 적어볼 생각이다.

Posted by 럭키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