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줌마와 행운 바이러스 퍼뜨리기^^


 

코뿔소리더십_다시 뿔을 세워라.


초판 1쇄 인쇄일 : 2004년 6월 10일 , 초판 1쇄 발행일 : 2004년 6월 15일

지은이 : 김영한,   펴낸곳 : 이지북


읽은 날짜 : 2009년 3월 26일


코뿔소는 공룡의 후예인가? 소의 후예인가?

코뿔소는 소의 후예일 수도 있고, 공룡의 후예일 수도 있다. 내 안의 코뿔소를 어떻게 키우느냐가 중요하다. (책 내용 中)

이런 책을 자꾸 보면서 나태해져가는 저를 일깨웁니다.

사람들은 정말 열심히 살고 있는데 너무 현실에 안주하고 꿈없이 살고 있는게 아닌가 싶네요~

대부분의 성공담 책들은 이미 능력을 가진 자가 성격이 모가 났었다던가 아니면 좀 무리해서 사업을 하다가 실패했지만 멘토를 만나 성공한다는 내용이 쓰여진 경우가 많습니다.


이 책 역시 그렇습니다. 물론 주인공의 나이가 50대라는 점이 약점(?)이긴 하지만...

잘나가는 회사를 다니다가 독립을 했고 승승장구하다가 IMF를 만났고 그렇지만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한 끝에 성공한다는 스토리.


p37에 나오는 사무엘 울만의 청춘이라는 시가 참 마음에 와 닿네요. 그 시 만큼은 다른 분들도 읽어봤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이 책이 나쁘지는 않지만 그래도 총각네 야채가게(이영석, 김영한 공저) 책처럼 평범한(?) 사람들의 성공기를 읽고 싶네요~


그러나 깨달은 바는 있습니다. 실패했다고 포기하는 것은 인생을 불구덩이로 던져버리는 것과 같다는 것을..

자신을 스스로 죽이고 다시 태어나면 길이 보인다고 합니다.

또한 언제나 부정적인 생각은 버려야 합니다. 부정적인 생각은 자기 자신을 더 이상 믿을 수 없게 만듭니다.

자기 자신을 믿을 수 없는 것만큼 비참한 것은 없습니다.


계획, 열정, 행동 그리고 자신에 대한 믿음이 성공을 이끌어 냅니다.


Posted by 럭키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