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줌마와 행운 바이러스 퍼뜨리기^^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꿈꾸는 다락방



초판 1쇄 인쇄- 2007년 5월 21일

초판 1쇄 발행- 2007년 5월 28일

지은이-이지성,  펴낸곳-(주)국일출판사


읽은 날짜: 2009년 4월 1일~ 4월 7일

총 258페이지.


정말 많이 읽고 싶었던 책이었습니다. 신문 광고에서 볼 때마다 읽어야지. 읽어야지. 했습니다. 도서관에서 책을 빌릴려고 했는데 항상 예약된 책이었습니다.

그리고 정말 몇 달 만에 빌릴 수 있었습니다.


첫 페이지에 나와 있는 글입니다.


별처럼 빛나는 젊음의 때에

꿈을 믿는다는 것은

얼마나 위대한 일인가


그러나 그보다

더 위대한 일은

인생의 황혼 무렵에

이렇게 말할 수 있는

삶을 사는 것이라네


나의 꿈은 이루어졌노라


여러분은 꿈이 있나요? 그 꿈이 실현될 거라고 믿고 있나요? 아니면 이미 꿈 없이 인생을 살아가고 있나요?

이렇게 묻고 있는 저, 많이 좌절하고 포기했지만 아직도 꿈을 간직하고 있으며, 제 꿈이 실현될 거라고 믿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반성하는 건, 제가 제 꿈에 대해 제가 얼마나 절실히 바라고 이루어진 모습을 상상하지 않았다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지금이라도 알았다는 사실과 지금부터라도 하면 된다는 생각입니다.


 R=VD : 생생하게(vivid) 꿈꾸면(dream) 이루어진다.(realization)

전 몇 년 전부터 제 수첩에 항상 매일 매일 쓰는 문장이 있습니다. 간혹 중간 중간마다 바뀌거나 늘어나는 경우도 많지만 2~3가지는 항상 똑같다고 생각합니다.

현실이 된 적이 있냐고 물으시겠죠?.. 예.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현재진행중인 게 많습니다. 제가 꿈꾸어왔던 시간보다 좀더 걸리기도 하지만 포기하지 않습니다. 좀더 생생하게 그려봅니다. 제 꿈이 이루어진 모습을..

아침에 일어나서, 잠자리 들 때.. 그리고 출퇴근시간 지하철 내에서..


처음 이 책을 읽기 시작했을 때, 조금 실망했습니다. 제 기대와 조금 달랐기 때문입니다.

제목이 꿈꾸는 다락방이기에, 다락방에서 꿈을 꾼 사람들의 이야기가 재미있게 표현된 책인 줄 알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인지 진도가 잘 나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읽다가 잠깐 제쳐놓기도 했습니다.

그렇지만 워낙 간절하게 보고 싶었던 책이었고 도서관으로부터 예약되어서 더 연장할 수 없다는 메시지를 받으니까 다시 마음을 가다듬고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에서는 많은 성공한 사람들이 등장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노력도 노력이지만 꿈을 생생하게 꾸었기에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소리 내어 말하기도 하고 글로 적기도 하고 사진을 찍어 남기기도 하고 다른 사람들의 그림이나 사진을 오려 붙여보기도 하고...


저도 책을 보면서 시도를 해봤는데요..

하고 싶은 일을 너무 간절하게 생생하게 그리다 보면 점점 자신감이 생기고 거기에 제 자신을 맞추어 가게 되더라고요.

좌절을 하게 될 때는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자꾸 소리내어 긍정적인 말만 합니다. 무척 힘든 일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자꾸 연습하면 쉬워집니다. 긍정적인 말을 하다보면 기분이 좋아지고 그렇게 되어야 되겠다는 생각이 더 간절해지네요~

이 책을 읽으시거든, 그냥 맹숭맹숭하게 읽지 마시고 따라해 보세요. 그리고 이 책을 덮고 까맣게 잊지 마시고 자기한테 필요한 방법을 메모해 두었다가 매일매일 시도해보세요~~

저 그렇게 하고 있거든요. 간혹 안 되는 경우도 있지만 노력하고 있어요.

제 꿈이 꼭!! 이루어질 꺼라 믿습니다!!

그 후기를 이 블로그에 올릴 날이 오리라 믿습니다.


이 책의 장점은 처음엔 잘 안 읽혀질 수도 있지만 자꾸 따라하면서 자기 자신의 꿈을 생생하게 꿔 보면 책의 진도가 잘 나간다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소유하고 싶은 책이 되어가는 거죠. 단점은 같은 내용이 너무 반복된다는 사실입니다.


Posted by 럭키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