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줌마와 행운 바이러스 퍼뜨리기^^


 

돈 모으기 어렵죠? 앨리스의 비밀통장!을 읽어볼까요? 


엘리스는 연봉이 쎄네요. 26세에 3600만원이면 물론 이 만큼을 받는 사람도 있겠지만 월 100만원 정도 받는 사람도 많거든요. 게다가 조언을 받을 수 있는 좋은 환경에 있고...

하지만 책을 읽으면서 엘리스가 얼마나 힘들게 일하고 있는지 그만한 돈을 받을 수도 있겠구나 싶었죠. 세상에 쉬운 일은 없지만, 남의 돈을 다루는 일은 매우 힘들답니다. 신체적인 것보다 정신적으로 굉장한 스트레스죠.

경제가 좋고 주식장이 좋을 때는 좋지만 그렇지 않을 때는 피가 마를꺼에요.


이 책을 읽을 때는요. 엘리스와 연봉이 비슷한 분은 엘리스와 같이 동감하면서 따라가면 좋을 것 같고요. 연봉이 낮으신 분들은 부러워만 하시지 말고 본인 눈높이 맞춰서 진행하면 되요.


책이 읽기 좋게 되어 있네요. 엘리스를 보면서 질투가 나기도 하고 때로는 축축 처지기도 하지만...

돈을 모을 수 있다는 생각은 계속 드네요~

여러 금융상품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어요.

다른 책들처럼 무작정 이 상품이 좋으니 들어라 하진 않네요.

아마 엘리스의 겪었던 그리고 겪고 있는 상황이라 그래서 그런가 봐요~


20~30대 사회초년생 특히 미혼이신 분들이 읽으면 특히 좋은 책이지만, 다른 분들도 읽어두면 많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미처 본인이 생각하지 못했던 금융상품을 알아보게 되는 좋은 기회도 갖게 될 거에요~


Posted by 럭키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