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행남식품의 ‘참맛 좋은 김’中 재래김과 돌김을 소개합니다.
1. 재래김.
우선 재래김은 전장과 도시락김, 식탁김으로 나뉘어집니다. 맛은 똑같고 크기의 차이만 있습니다.
약간 짭짜름한 맛이 나며 조미료 맛이 느껴집니다. 아마도 소금이 정제염이 들어가서 그런 듯 합니다. 색깔이 곱고 고소하고 바삭한 맛이 납니다.
기름이 좀 많은 편이나 느끼하지 않은 편입니다.
참기름과 옥배유 그리고 들기름이 들어갔는데, 들기름을 만드는 들깨가 중국산이라는 게 아쉽네요.
1-1. 재래김전장(1봉): 내용량 8매x1봉.
=>기름이 좀 많은 편이라 자르기가 좀 힘드네요. 비닐장갑 끼고 잘라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요. 100점 만점에 92.점
1-2. 재래도시락김(1봉): 내용량 (9절x10매)x3봉.
=>밥 먹기에 딱 좋은 크기입니다. 100점 만점에 95점.
1-3. 재래식탁김(1봉): 내용량(9절x30매)x1봉.
=>재래도시락김과 비교해서 매수가 많이 들어 있을 뿐 별 차이가 없네요. 김크기는 같은 크기라는데 전 왜 ‘재래식탁김’에 들어있는 김이 ‘재래도시락김’에 들어있는 김보다 크기가 작게 느껴질까요? 100점 만점에 94점.
2. 돌김전장(1봉): 내용량 8매x1봉.
=>재래김전장과 비교해서 돌김은 약간 질긴 편입니다. 그 외에는 바삭하고 고소합니다. '참맛좋은 김'이 대체로 싱겁습니다. 싱거운 게 몸에 좋지만 반찬으로 역할 보다 그냥 집어 먹는 간식같은 느낌이 좋습니다. 아이들한테는 딱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어른들보다 덜 짜게 먹어야 하니까요~ 100점 만점에 93점.
** 자매품인 구운김과 파래김자반은 http://luckyzoomma.tistory.com/847를 참조하세요**
구매는는 여기서^^ www.food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