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줌마와 행운 바이러스 퍼뜨리기^^


 

SanDisk-Cruzer Micro USB 2.0 Flash Drive 16GB를 써보니.


시중가 61,000원으로 되어 있고 지마켓의 판매가는 41,900원. 여기에 추가할인 2000원까지 하고 있어서 39,900원에 살 수 있네요.
제조사는 샌디스크로 원산지는 중국입니다.

이상하게도 중국제품은 신뢰가 안 가는데....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가 있습니다.
크기는 가로 5.7cm이고 세로는 2cm이고 높이는 0.7cm입니다.

정품은 제품포장 겉면에 홀로그램이 있는데 그것을 떼어내 제품에 부착해 놓으면 A/S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제가 실수로 제품포장을 버렸네요.ㅠㅠ

A/S기간이 5년이나 되는데.. 고장이 안 나길 바랄 뿐이네요~


Windows2000, SP4, XP 및 Vista와 호환 가능하며, windows 2000 및 XP인증을 획득했습니다.

또한 Hi-Speed USB 2.0 인증도 획득했네요.

‘레디부스트용으로 향상’이라고도 되어 있어서 레디부스터(ReadyBoost)가 뭘까 찾아보니,  위키백과에 이렇게 써 있네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비스타 운영체제에 처음 포함된 디스크 캐시 기술이다. USB2.0의 플래시 메모리, SD카드, 콤팩트플래시와 같은 플래시 종류의 메모리를 사용함으로써 윈도 비스타를 실행하고 있는 컴퓨커가 더 응답을 빠르게 만들어 주며,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이 레디부스트의 목적이다. 레디부스트는 윈도XP의 프리패처의 업데이트된 버전인 슈퍼패치를 가속하기 위해 사용할 수도 있다. 슈퍼패치는 시동시간 디스크 사용 패턴의 분석을 수행하고 잇따르는 시스템 시동에 쓰이는 캐시를 만든다.”

말이 어렵지만 결론적으로는  이 장치를 이용하면 시스템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 같네요. 좋다는 이야기인 듯.

쏙 들어갈 수 있는 새로운 USB 포트 덕분에 캡이 필요 없으며 USB 커넥터를 보호할 수 있어서 좋아요. 이 부분을 밀어주면 연결 가능합니다. 가볍고 편리하네요.

LaunchU3가 나오는데 이건 뭘까요? 제가 어려운 용어는 잘 몰라서리^^;;

요즘 나오는 USB 치고 크기도 크기고 세련되어 보이지도 않지만 A/S기간도 길고 안정적이고 용량이 많아서 좋네요~


Posted by 럭키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