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줌마와 행운 바이러스 퍼뜨리기^^


 

종가집 아삭한 김치전용 액젓을 사용한 김치!!
찹쌀풀 No. 설탕 No.


난번에 종가집 아삭한 김치전용 액젓을 받았다고 했지요^^

(http://luckyzoomma.tistory.com/854)


시험삼아 김장하기 전에 '종가집 아삭한 김치전용 액젓'으로 김치를 담아보았어요.


찹쌀풀도 필요없고 설탕도 필요없다고 하더니,

역시 다른 액젓보다 걸죽하고 향도 맛깔스럽네요.

찹쌀풀을 쓰지 않아도 되니 너무 편리해요.

혹시나 하고 설탕을 좀 넣었는데 안 넣어도 될 것 같네요.

다른 액젓은 15포기용라고 써 있어도 5포기정도 밖에 못 사용하는데,

'종가집 아삭한 김치전용 ' 1/3 못 사용했는데 3포기를 넉넉히 담은 걸로 보아 10포기에서 11포기정도까지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김치는 초기에 좀 짜야 맛있게 오래 먹을 수 있는 터라 소금을 좀 더 넣었네요.

정말 맛있는 김치가 되었어요. 3통 담아 1통은 아가씨네로 go! go!



넉넉히 받은 '종가집 아삭한 김치전용 액젓' 중 일부를 친정에 금일 택배로 부치고 왔답니다.

친정은 다음주에 김장을 하신다고 했는데 김장 전에 도착하게 되어 다행이에요~

매우 좋아하실 맛이에요~

감사합니다.!

김장 담그고 다시 후기 올릴께요~


Posted by 럭키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