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줌마와 행운 바이러스 퍼뜨리기^^


 

하림 자연실록 친환경 프리미엄 닭고기로 만든 얼큰 닭볶음탕!


지난번에 푸드마트에서 하림 자연실록 친환경 프리미엄 닭고기 신선육_혼합세트 4호를 주문해서 배송받았다는 이야기를 적어답니다. (http://luckyzoomma.tistory.com/965)

혼합세트 4호에 들어 있던 “통닭1팩+볶음탕1팩+닭가슴살1팩+닭다리 1팩(통닭830g+볶음탕750g+닭가슴살400g+닭다리400g)” 중에서 볶음탕 1팩(절단육750g)을 가지고 얼큰 닭볶음탕을 해 보았어요~


*재료: 하림 닭고기 볶음탕 1팩(절단육 750g), 감자3개, 양파 1/2개, 고춧가루 큰 2스푼, 고추장 큰 1스푼, 다진 마늘 큰 1스푼, 파, 참기름 약간, 후추 약간, 설탕 큰 1스푼, 정종(또는 맛술)


1. 닭을 깨끗이 씻어요.(하림 자연실록 친환경 프리미엄 닭은 깨끗해서 별로 씻을 게 없네요.)

2. 물을 팔팔 끓인 후에, 깨끗이 씻은 토막 닭을 넣고 수저로 뒤적거립니다. 불순물과 기름이 뜨면 얼른 그 물을 쏟아 버립니다.

3. 맑은 물로 한번 헹구어 줍니다.

4. 닭이 잠길 정도 물을 붓고 감자 3개를 반 토막해서 넣고, 양파 1/2개를 굵직하게 썰어 넣고, 파를 썰어 적당히 넣은 다음, 다진 마늘 1스푼, 고춧가루 수북이 2스푼, 고추장 1스푼을 넣습니다.

5. 참기름 약간과 후추를 적당히 넣고 설탕을 수북이 1스푼을 넣은 다음 뚜껑을 닫고 끓입니다.

6. 펄펄 끓기 시작하면 뚜껑을 열고 졸입니다. 뚜껑을 열고 졸여야 윤기가 나게 졸여집니다. 이 때 정종이나 맛술 등이 있으면 1스푼 넣고 수저로 뒤적거리면서 익힙니다.

7. 감자를 푹 눌러보았을 때, 흐물흐물해지면 끕니다. 그럼 닭고기도 충분히 익었거든요^^

맛있는 얼큰 닭볶음탕이 되었답니다. 닭이 부드럽고 쫄깃쫄깃하고 맛있어요. 국물도 끝내주고!! 감자도 너무 맛있네요.^^



Posted by 사용자 럭키줌마

댓글을 달아 주세요